본문 바로가기

PEOPLE/대교 우수회원

눈높이와 솔루니로 다진 기본기로 한양대학교 입학까지! 김동현 학생 인터뷰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합격을 이루어낸 김동현 학생을 만나 함께 나눈 이야기를 소개해드릴게요. 김동현 학생은 눈높이로 공부를 시작해 솔루니로 논리력을 다지고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합격이란 쾌거를 이루어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김동현 학생의 공부 비법에 대해 들어보도록 할게요!









Q.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올해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입학한 18학번 김동현이라고 합니다.



Q : 기계공학과에 진학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 우리 주변에 기계가 없이는 어떤 일을 하는 게 매우 불편해질 정도로, 이제 우리 생활에 있어 기계는 매우 필요한 존재가 되었어요. 그래서 기계를 직접 설계하고 만드는 기계 공학에 대한 관심과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기계공학과에 지원했어요.





Q : 눈높이로 공부를 시작했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과목을 학습했나요?

A : 저는 4살 때부터 중학교 1학년 때까지 눈높이를 했어요. 과목 별로 학습한 기간이 다르기는 하지만 눈높이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자, 폰영어 그리고 솔루니도 학습했어요.



Q : 이 중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았거나, 추천하고 싶은 과목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 저는 다양한 과목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눈높이수학을 가장 추천 드리고 싶어요. 그 이유는 눈높이수학은 계산력을 요구하는 문제 외에도 풀이과정을 요구하는 문제가 많았어요. 이러한 문제들을 풀다 보면 계산력을 증진하는 것은 물론 생각하는 힘까지 기를 수 있어요. 수학은 기초가 가장 중요한 과목인데요, 저는 눈높이수학을 통해 기초를 쌓아가며 공부했던 덕분에 나중에 심화된 수학공부를 할 때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눈높이영어도 추천 드리고 싶어요.



Q : 눈높이영어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영어도 수학과 마찬가지로 기초를 잘 쌓는 것이 중요해요. 눈높이영어의 피닉스 공부법은 소리상자를 읽는 법이나 알파벳에 대한 기초를 쌓는 것을 도와줘요. 그리고 눈높이영어는 매주 CD를 이용해 리스닝 학습을 할 수 있는데, 저는 그렇게 오랫동안 리스닝 능력을 키워와서 나중에 수능 공부를 할 때에도 듣기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아도 별 무리 없이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Q : 솔루니도 학습했다고 들었는데요, 솔루니 학습은 어땠나요?

A : 솔루니는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토론활동을 하는 식으로 수업이 진행 되었어요. 그렇게 책을 읽다 보니까 책과 더 친해질 수 있었어요. 나중에 국어 공부를 할 때에도 큰 도움을 받았고 토론활동을 통해 말하기 능력을 기를 수 있었어요. 덕분에 면접이나 발표활동을 할 때 큰 도움을 받았어요.





Q : 눈높이 학습이 중∙고등학교 때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A : 저는 공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눈높이를 꾸준히 하면서 매일매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왔기 때문에 중∙고등학교 때 ‘정말로 내가 공부를 해야겠다’고 느꼈을 때 힘들이지 않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또, 공부의 습관화가 이루어진 덕분에 성적을 빠르게 올릴 수 있었다고 행각해요.



Q : 학부모님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 만약에 자녀분이 어린 경우에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안 들어서 눈높이를 밀리고, 제대로 못할 확률이 높아요. 저도 어렸을 적에는 눈높이 학습을 제때 하지 않아 아버지께 혼도 났었어요. 아버지가 매일매일 학습 분량을 정해주시고, 공부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해주시면서 검사를 해주신 덕분에 좀 더 규칙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만약 아이가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을 때, 적어도 스스로 공부를 해낼 수 있을 정도의 기초는 필요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 아이가 공부를 하기 싫어해도 꾸준히 옆에서 도와주시면서 독려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김동현 학생을 만나 학습 비법과 꾸준한 공부 습관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들어보았는데요. 어릴 적부터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곁에서 도와주신 아버님도 대단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가며 끊임 없이 노력한 동현 학생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 김동현 학생이 대학교에서 더 많은 배움을 통해 지식을 쌓아나가고, 훌륭한 기계공학자로 성장하길 대교 공식블로그에서도 함께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