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높이아티맘으로 창작활동을 해보려고 해요. 바로 형형색색 예쁜 깃털 옷을 입은 귀여운 '부엉이 시계'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멋진 부엉이 시계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그럼 먼저, 준비물을 살펴볼까요? 시계판과 부엉이의 깃털을 장식해줄 모형 나뭇잎, 접착펠트, 모형 눈알, 종잇조각, 유상지 컵, 고체풀 등의 준비물을 챙겨 주세요. ^^








1. 시계판 아래쪽부터 모형 나뭇잎을 차곡차곡 붙여 부엉이의 몸통과 얼굴 옆쪽을 채워 주세요. 이때, 눈과 얼굴 윗부분은 자리를 남겨 두세요.





2. 부엉이의 얼굴이 되어줄 땅콩 모양 접착 펠트를 붙여 주세요. 그 다음, 크고 작은 유산지 컵을 겹쳐 눈매를 잡아주고 모형 눈알을 붙여주세요~!






3. 이제 얼굴 주변으로 남은 모형 나뭇잎을 차곡차곡 붙여 가며 부엉이의 얼굴을 꾸며 주세요. 눈 위쪽은 V자 모양이 되도록 붙여주면 더욱 멋있답니다.





4. 이제 부엉이의 부리를 만들어줄 차례인데요, 노란색 접착 펠트의 보호 종이를 제거한 뒤 종이 조각을 덧대어 모양을 잡아주세요. 그 다음, 노란 펠트지를 반으로 접어 눈 아래 붙여주면 멋진 부리가 완성! 노란 펠트지를 반으로 접을 때 반원 부분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뒤로 넘겨두면 붙이기가 훨씬 더 수월하니 참고해 주세요.





5. 시계를 시계판 앞쪽에 끼우고, 뒷면을 접착펠트 조각을 붙여 고정해 주세요.





6. 퍼니콘을 양 손바닥으로 비벼 가늘게 만든 다음, 3개씩 모아서 양쪽 발을 만들어 주세요.






이렇게 알록달록 멋진 부엉이 시계가 완성되었는데요~! 이번 아티맘 활동은 모형 나뭇잎과 유산지컵, 펠트지 등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입체적인 창작 활동이었는데요. 완성된 시계는 마늘을 맞춘 뒤 아이의 방 벽에 걸어 주세요. 자기 손으로 직접 만든 작품으로 방을 꾸미면 아이들도 한결 뿌듯해할 것 같아요! 그럼 다음 번에도 재미있는 활동으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by 대교 2018. 7. 4. 10:25
| 1 2 3 4 5 6 7 ··· 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