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높이아티맘을 이용해 귀여운 고래와 열대어가 사는 아름다운 섬을 만들어볼 거예요. ^^ 그럼 지금부터 아래 방법을 따라, 차근차근 만들어볼까요?









그럼 먼저 준비물을 살펴볼까요? 바다와 섬, 나무를 표현해줄 여섯 가지 색상의 탱탱 클레이와 모양판, 납작 막대, 빨대, 모형 풀, 퍼니콘, 꽃 구슬, 투명 섬유, 나사 눈알, 물고기 구슬 등을 준비해 주세요.








1. 갈색 빨대를 반으로 자른 다음, 끝부분에 가위집을 네어 펼쳐 주세요. 그 다음 녹색 탱탱클레이를 붙여 야자수 잎을 만들어 주세요. (이때 납작 막대를 이용해 잎맥을 표현하고, 노란색 탱탱 클레이를 동글게 빚어 열매를 만들어 붙여주세요~!)





2. 노란색과 갈색 탱탱 클레이를 섞은 뒤, 모양판 위에 올려 주면서 섬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이때 납작막대를 이용해 섬의 옆면을 정리해주시면 한결 편해요. 막대로 섬 옆면을 거칠게 찍으면 절벽의 질감을 표현할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3. 아까 만들어두었던 야자수와 섬의 잔디를 표현해줄 녹색 탱탱 클레이, 섬을 꾸며줄 꽃 구슬과 장식 재료들을 챙겨 주세요. 녹색 탱탱 클레이로는 섬의 윗부분을 덮고, 이후 나무를 꽂은 다음 장식 재료를 붙여주시면 된답니다.





4. 검은색 탱탱 클레이를 이용해 고래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 투명 섬유를 머리에 꽂아 고래가 뿜어내는 물줄기를 표현해주고, 나사 눈알을 끼워주세요.





5. 이제 바다를 표현할 차례인데요, 흰색과 파란색 탱탱 클레이를 섞어 마블링 무늬를 만들고 조금씩 떼어내 모양판에 붙여주세요. 한 덩어리씩 떼어내며 한쪽 방향으로 붙여나가면 섬으로 밀려들어오는 파도의 질감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답니다.






6. 이제 고래와 물고기 구슬을 올려두면 끝~! 고래와 물고기 친구들이 찾아오는 아름다운 섬이 완성되었어요. ^^




이렇게 눈높이아티맘을 이용해 멋진 섬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섬을 만든 뒤 아이와 함께 각양각색 세계의 고래에 대한 책을 읽거나, 해양생태계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함께 시청하면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창작활동이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창작 활동을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daekyo/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daekyostory


by 대교 2018.08.02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