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트렌스지방은 No! 엄마표 홈메이드 수제 버거 만들기

 

DAEKYO 오늘의 세상

 

트렌스지방은 No!

엄마표 홈메이드 수제버거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버거지만, 트렌스지방으로 불안하셨죠?

오늘은 트렌스지방 걱정없는 엄마표 홈메이드 수제버거 레시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수제버거 레시피 

 

  바비큐 파인애플 버거

 

<재료> 다진 쇠고기 300g, 햄버거빵 2개, 양파·파인애플 슬라이스 2개씩, 베이컨 4장, 양상추,

바비큐 소스·마요네즈, 포도씨 오일

 

<패티/양념> 다진 양파 1/4개, 다진 마늘·우스터소스 1작은술씩, 후추 / 1/2작은술, 소금

 

<요리법>

① 패티용 양파는 기름기 없는 팬에 볶아 식히고 볼에 다진 쇠고기를 나머니 패티 양념과 함께 넣고 고루 치대 반죽한 다음, 동글납작한 모양으로 패티를 만듭니다.

② 양파 슬라이스는 찬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빼고, 양상추는 깨끗하게 씻습니다.

③ 포도씨 오일을 두른 팬에 동글납작한 패티를 넣어 노릇하고 굽고 파인애플 슬라이스와 베이컨도 함께 굽습니다.

④ 햄버거빵은 반으로 갈라 기름기 없는 팬이나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2분간 데운 다음,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바릅니다.

⑤ 데운 빵에 양상추, 양파 슬라이스, 패티 순으로 얹은 다음 바비큐소스를 바르고 파인애플 슬라이스, 베이컨, 나머지 빵을 올립니다.

 

 

  

  아보카도 새우버거

 

<재료>

새우살 10마리, 햄버거빵 2개, 아보카도·토마토 1개씩, 샐러드용 채소 적당량, 밀가루 3큰술, 달걀물 1/2개 분량, 빵가루 5큰술, 마요네즈, 포도씨 오일

 

<패티양념> 빵가루 2~3+1/2큰술, 소금·후추

 

<타르타르소스 / 소스> 마요네즈 3큰술, 다진 양파·피클1+1/2큰술씩, 후추 / 레몬즙

 

<요리법>

① 새우살은 잘게 다진 다음 볼에 패티 양념과 함께 넣고 뻑뻑하게 반죽하고, 냉장고에 2시간 이상 넣어 두었다가 동글납작한 모양으로 빚습니다.

②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얇게 슬라이스하고 마토는 아보카도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샐러드용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③ 볼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타르타르 소스를 만듭니다.

④ 햄버거빵은 반 갈라서 기름기 없는 팬이나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2분간 데운 다음 안 쪽 면에 마요네즈를 바릅니다.

⑤ 둥글게 빚은 새우살 반죽을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힌 다음 포도씨 오일을 넉넉히 두른 팬에 노릇하게 튀기듯 굽습니다.

⑥ 데운 햄버거 빵 위에 샐러드용 채소, 토마토, 튀긴 새우살, 타르타르 소스, 아보카도 순으로 얹고 나머지 빵으로 덮습니다.

 

 

  

  데리야끼 치킨 버거

 

<재료> 닭다리살 3장, 햄버거빵 2개, 양파 1/4개, 양상추, 마요네즈, 씨겨자 1작은술, 포도씨 오일

 

<닭 밑간> 청주 2작은술, 생가즙 1/2작은술, 소금·후추

 

<데리야끼 소스> 간장1+1/2큰술, 청주 1/2큰술, 설탕·물엿 1작은술

 

<요리법>

① 닭다리살은 껍질을 벗기고 두꺼운 부분은 칼집을 넣어 고루 편 다음 밑간 재료에 20분 이상 재웁니다.

②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하고, 양상추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③ 포도씨 오일을 두른 팬에 밑간 한 닭다리살을 넣어 노릇하게 굽다가 거의 익을 무렵 볼에 데리야끼 소스를 넣고 섞어 팬 가장자리에 둘러가며 센불에서 조리듯 재빨리 굽습니다.

④ 햄버거빵은 반 갈라 기름기 없는 팬이나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2분간 데운 다음, 안쪽 면에 마요네즈와 씨겨자를 섞어 고루 바릅니다.

⑤ 데운 빵에 양상추를 올리고 닭다리살과 양파를 얹고 나머지 빵으로 덮습니다.

 

 

 

  스위트 칠리소스 피시버거

 

<재료>

동태포 6장, 햄버거빵 2개, 어린잎 채소, 달걀물 1개, 빵가루 7~8큰술, 밀가루 3큰술, 스위트칠리소스 3~4큰술, 마요네즈, 소금·후추, 포도씨 오일

 

<요리법>

① 동태포는 실온에서 해동한 다음 물기를 닦아내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고 어린잎 채소는 깨끗이 씻습니다.

② 햄버거빵은 발 갈라 기름기 없는 팬이나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2분간 데운 다음,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바릅니다.

③ 팬에 포도씨 오일을 두르고, 동태포에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노릇하게 튀깁니다.

④ 데운 빵에 어린잎 채소를 수북이 올리고 튀긴 패티를 얹은 다음 스위트칠리소스를 붓고 나머지 빵을 덮습니다.

 

 

 

  불고기 치즈버거

 

 

<재료> 불고기용 쇠소기 150g, 핫도그빵 2개, 양파 반개, 슬라이스 피자치즈·체다치즈 반장씩, 소금·후추, 포도씨 오일

 

<쇠고기 밑간> 간당 1큰술, 설탕 1/2큰술, 청주·다진 마을 1작은술, 후추

 

<요리법>

① 쇠고기는 큼직하게 썰어 밑간 재료에 10분이상 재웁니다.

② 양파는 굵게 채 썰고, 슬라이스 피자치즈와 체다치즈는 손으로 잘게 뜯습니다.

③ 포도씨 오일을 두른 팬에 양파를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익히다가 밑간한 쇠고기를 넣어 볶습니다.

④ 밑간한 쇠고기 볶음이 거의 다 익으면 피자치즈와 체다치즈는 얹고, 프라이팬 뚜껑을 덮어 치즈를 높입니다.

⑤ 핫도그빵은 반 갈라 기름기 없는 팬이나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2분 데운 다음 쇠고기와 녹인 치즈를 채워 넣습니다.

 

 

 

비만을 부르는 불안한 트렌스 지방 !

이제 트렌스 지방 걱정없이 아이에게 엄마표 홈메이드 버거를 만들어주세요^0^

 

 

 

※ 내일을 여는 엄마 MS.Coach 미즈코치)

 

 

 

* 위 글은 대교 '미즈코치' 10월호에 소개 된 글입니다.

'미즈코치'는 대교에서 만든 자녀교육 월간지로 엄마들에게 힘이 되는

알토란 같은 정보만을 모은 월간지입니다.

 

 

 

미즈코치 월간지에 소개된 기사 중 일부는 대교닷컴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교 미즈코치 웹진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View.aspx?BoardId=784

 

 

웹진에 소개된 내용외에도 미즈코치 월간지를 구독하시면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미즈코치 정기구독 온라인 신청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StandingOrder.aspx

 

 

 

* 전화신청

1588 - 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