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육아 학습지 미즈코치가 알려주는 응답하라! 2012 연말 분위기 총 결산!

 

DAEKYO 오늘의 세상

 

육아 학습지 미즈코치가 알려주는

응답하라! 2012 연말 분위기 총 결산!

 

 

 2012년 임진년이 앞으로 닷새정도 남았습니다.

한창 무르익고 있는 2012년 연말 분위기는 과연 어떨까요?

 

 

 

 

 

대교 오늘의 세상

 2012 연말 분위기 총 결산 

  

  크리스마스 즐기기

 

어제가 크리스마스였죠? 하루 늦었지만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겨볼까요?

 

진짜 산타클로스에게 편지를 써봅시다. 초등학생에게 산타클로스가 아빠, 엄마라는 사실은 너무 오래 전에 밝혀진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왠지 동심이 파괴된 것 같아 씁쓸해지는데요.

핀란드에 있는 산타 마을에서는 산타클로스가 있고, 전 세계 어린이들이 보내는 모든 편지에 답장을 써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 곳에 산타를 도와주는 한국인도 있어서 한국어로 쓴 편지를 번역해주기도 하는데요. 진짜 신타클로스에게 편지를 써 봅시다. 산타클로스에게 진짜 답장이 온다면 부모도 동심으로 돌아가는 마음일 것입니다.

 

보낼 주소 Santa Claus, Santa Claus's Main Post office, 96930

 

 

또, 아이가 주체가 되어 기부를 시작해봅시다. 크리스마스를 포함한 연말 시즌의 참 의미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돕는 것이랍니다. 구세군을 돕는 것도 좋지만, 정기 기부 활동을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아름다운재단(www.beautifulfund.org)이나 유니세프(www.unicef.or.kr), 월드비전(www.worldvision.or.kr)등에서 정기 기부 계좌를 만들어 가낭한 세계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답니다. 만약 소액부터 시작하고 싶다면 좋은기부(give.ibk.co.kr/give)로 기부할 수도 있답니다!

 

 

 

  연말연시 제대로 보내기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코 앞으로 다가온 2013년! 제대로 된 한해의 마침표이자 시작점을 찍어 볼까요?

 

가족 모두가 대청소를 해 봅시다. 일 년 동안 쌓여있던 묵은 먼지들을 터는 것이 연례행사인데요. 각자 자기 구역을 청소하면서 2013년 맞이를 해봅시다! 더 이상 쓰지 않는 물건들을 차분하게 정리하고 새로운 물건이 있다면 자리 배치를 다시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가 잘 그린 그림을 액자에 걸어 붙이거나, 꾸며준다면 훨씬 아이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또, 2013년 좋은 시작을 위해 플래너를 선물해봅시다. 서로가 서로에게 사서 선물하는 것도 좋은데,각자 필요한 다이어리가 어떤 것인지 공유한 뒤, 선물을 하는 것입니다. 또, 선물받은 플래너에 우리 가족만 아는 기념일을 기록해봅시다. 매해 수많은 기념일 중에서 우리 가족이 함께 주고받는 특별한 의미의 기념일은 더 잘 보인답니다! '부모님 결혼기념일', '우리 가족 생일'과 같은 이벤트들로 채워나가 봅시다.

가장 중요한 것은 2013년 목표를 세우는 일일 것입니다. 큰 목표와 작은 목표를 정해 발표하고 생각을 공유해 봅시다. 

가족과 목표를 공유하게 되면 현실성이 부족한 부분이나 고쳐야할 부분 등을 른 가족과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으니 쓸데없는 목표를 세우지 않게 되고 꼭 필요한 목표를 세울 수 잇어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연말이라고 들떠 어영부영 지내지말고 가족들과, 주변의 이웃들을 둘러보며 따뜻하고 뜻깊은 연말을 보냈으면 합니다^0^!

 

 

 

※ 내일을 여는 엄마 MS.Coach 미즈코치)

 

 

 

* 위 글은 대교 '미즈코치' 12월호에 소개 된 글입니다.

'미즈코치'는 대교에서 만든 자녀교육 월간지로 엄마들에게 힘이 되는 알토란 같은 정보만을 모은 월간지입니다.

 

 

 

미즈코치 월간지에 소개된 기사 중 일부는 대교닷컴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교 미즈코치 웹진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View.aspx?BoardId=784

 

 

 

 

웹진에 소개된 내용외에도 미즈코치 월간지를 구독하시면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미즈코치 정기구독 온라인 신청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StandingOrder.aspx

 

 

 

* 전화신청

1588 - 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