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세상

 

아빠가 만들어 주는 맛있는 캠핑 요리 추천

 

 

 

 

여름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는 부모님들 많으시죠?!

집에서는 엄마의 홈 메이드 요리를 먹을 수 있었다면,

캠핑에서는 아빠의 요리 솜씨를 엿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캠핑에 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을만한 캠핑요리,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0^

 

 

대교  오늘의 세상

캠핑요리 

 

  야채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한 요리 - 샐러드 파스타

 

[재료] 푸실리 면,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샐러드 채소 팩, 발사믹 드레싱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소금 한 줌, 올리브유를 약간 넣고 물이 끓으면 푸실리 면을 넣어 7~8분간 익혀주세요.

Tip. 푸실리 면말고 일반 면을 넣어도 상관없지만 샐러드와 먹기엔 푸실리 면이 편하겠죠? ^0^

2. 캠핑에서는 야채를 일일이 손질하기 힘드니 간단하게 시판되고 있는 샐러드 채소 팩을 준비해주세요.

3. 파프리카, 방울토마토를 깨끗이 씻고 손질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채소-파프리카, 방울토마토-푸실리 면을 차례로 넣고 드레싱을 뿌려서 버무리면 완성~!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바베큐 - 쌈장 꼬치구이

 

[재료] 삼겹살 한 근, 새송이버섯, 양파, 파프리카, 대파

[소스 재료] 쌈장 4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매실진액 1큰술, 간장 1큰술, 참기름 반큰술, 소금, 후춧가루

 

[만드는 방법]

1. 삼겹살을 꼬치에 끼우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서 30분~1시간 정도 재워주세요.

2. 버섯, 양파, 파프리카, 대파를 손질한 후 삼겹살과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3. 냄비에 물을 끓이고 삼겹살을 살짝만 데친 후 소스와 함께 버무려주세요.

4. 나무 꼬치에 고기-야채-버섯을 섞어서 끼워주세요.

5. 불판에 포일을 깔고 소스를 골고루 발라주면서 꼬치가 타지 않게 익혀주면 완성~!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밥 - 멸치 주먹밥

 

[재료] 잔멸치, 밥, 간장, 올리고당, 깨소금, 식용유, 김

 

[만드는 방법]

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멸치를 넣어 약간 노랗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2. 간장을 넣고 섞이도록 같이 볶다가 불을 끄고 올리고당, 깨소금을 넣어 섞어주세요.

3. 방금 지은 밥이나 즉석밥에 멸치, 간장, 참기름을 넣고 섞어주세요.

4. 3의 밥을 동글동글하게 뭉친 다음 겉에 잘게 부순 김을 묻혀주면 완성~!

Tip. 캠핑장에 멸치볶음 재료를 다 들고 가면 짐이 많아지니 집에서 만들어 간 후 밥만 해서 만들어주면

      짐도 줄고 시간도 절약될 거예요~ ^0^

 

 

 

 

by 대교 2014. 7. 11. 1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