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겨울여행] 중국여행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DAEKYO  대교

 

중국여행 주의사항 알아보기!

 

 

 

방학시즌을 맞이해서 해외로 겨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단기간으로도 여행을 갔다오기 좋은 나라는 어디일까요?

바로 우리나라와 가까이 위치한 중국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해외 여행을 떠나기전에는 반드시 그 나라에서 주의해야할 점들을 확인하는 거예요!

오늘은 즐겁고 안전한 중국여행을 위해 중국여행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대교  오늘의 세상                                                                          중국여행 주의사항

 

 

 

  교통수단 파악하기

 

중국은 땅이 매우 넓기 때문에 여행지의 교통수단을 반드시 미리 알고 가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해외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택시와 같은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바가지 요금을 낸 경험이 있을실 텐데요.

중국에서는 택시를 타고 다닐 일이 많기 때문에 혹여 생길 바가지 요금을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중국의 큰 택시 회사의 택시들은 바가지 쓸 일이 거의 없다고 하니, 이를 미리 확인해주세요.

 

 

  중국문화 알기

 

해외를 여행하기에 앞서서는 그 나라의 문화와 국민들의 정서를 알고 가셔야 해요.

중국여행 주의사항에서도 빼놓지 않는 것이 바로 중국인의 정서인데요.

중국인은 자존심이 매우 강하다고 해요. 그래서 중국인을 무시하는 말투나 행동, 손가락질을 하는 행동 등은 삼가해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중국 교포 중에는 북한 출신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들과 동포의 정을 나누는 것을 좋지만, 그 외의 서신이나 기타 행동은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중국에서는 결혼 증명서가 없을 시, 남녀 투숙이 불법이라고 하니 이 점 또한 기억해주셔야 해요.

 

 

 

 

  소매치기 주의하기

 

소매치기는 여행국에서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사건인데요. 중국에서도 소매치기는 항상 조심하여야 해요.

소매치기는 버스, 지하철, 길거리, 공항 등등 어떤 장소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만큼 중요한 소지품은 더욱 각별하게 관리해주셔야 해요.

지나치게 친절을 베푸는 낯선 사람은 일단 조심하시는 것이 좋으며, 중요한 소지품이 있는 가방은 항상 앞쪽에 두시는 것이 안전해요. 돈이 든 가방을 자주 만져보는 것도 소매치기의 표적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중국어 회화 알아가기

 

더욱 즐겁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그 나라의 기본적인 언어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해요. 여행시 필요한 회화정도는 미리 외워가시는 것이 좋고, 여행회화책을 항상 소지하고 다니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항에서 자주 쓰이는 중국어회화 단어로는 '护照 hù zhào: 여권', '座位 zuò wèi 좌석 ', '登机牌 dēng jī pái 탑승권' 등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중국여행 주의사항들을 미리 파악하시고, 안전한 중국여행을 즐기시길 바랄게요 :)

 

 

 

차이홍 블로그에서 중국여행 주의사항 알아보기!

http://goo.gl/3cfgz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