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가족끼리 볼만한 영화 '노아의 방주' 남겨진 녀석들!

오늘은 가족끼리 볼만한 영화 '노아의 방주: 남겨진 녀석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 텐데요.

대부분의 부모님께서는 아이들이 가능한 시련과 어려움 없이 자랐으면 하세요.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시련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힘이 있으며, 어려움과 시련을 통해 한 뼘 자라나요. 또한, 이를 지켜보며 부모님께서도 자식 사랑을 되돌아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영화 노아의 방주 남겨진 녀석들은 이렇게 아이와 부모의 성장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영화로, 귀여운 캐릭터들의 모험을 통해 위기 속에서 자아를 찾아가는 방법과 자식 사랑의 의미 등을 살펴볼 수 있어요.

가족끼리 볼만한 영화 노아의 방주 남겨진 녀석들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

 

 

영화 노아의 방주 남겨진 녀석들은 '피니'와 '리아'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모험을 생생하게 그렸는데요. 어느 날 거대한 홍수가 올 거라는 소문이 동물나라에 퍼지게 돼요. 그래서 모든 동물은 노아가 만든 방주에 올라타라는 소식이 있었어요. 하지만 탑승 명단에 피니의 가족이 없게 되자, 피니 가족은 마침 아빠가 없는 리아의 가족처럼 변장을 하고 노아의 방주 탑승에 성공해요. 마침내 홍수가 일어나게 되고, 모두가 안전하게 방주에 탑승했다고 안심하기도 잠시, 갑판 위를 구경하던 피니와 리아는 밀려오는 홍수의 충격에 그만 방주에서 떨어지고 말아요.

결국 피니와 리아는 아직 물이 차지 않은 산 정상으로 올라가 노아의 방주에 탑승하려는 모험을 시작하는데요. 탐욕스러운 먹보 '그리핀 부부'에게 위협받으면서도 같은 처지에 있는 7톤 거구의 느림보 '오비씨'와 수다쟁이 '스테이풋'과 힘을 합쳐 험난한 여행을 시작해요.

 

 

[ 위기 속에서 자아 발견하기 ]

방주에 탑승 명단에 없었던 동물은 피니 가족과 오비씨, 그리핀 부부인데요. 이들이 탑승 면단에 없었던 이유는 바로 꼭 방주에 타지 않아도 살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날짐승인 그리핀 부부를 제외하고 피니와 오비씨는 물에 빠지자 죽을 줄만 알았어요. 하지만 물속은 피니에겐 딱 맞는 환경이었어요. 피니의 넓적한 꼬리와 뭉툭한 앞발이 지느러미 역할을 하기 때문이었어요.

엄청나게 무거운 몸으로 항상 느릿느릿하게 움직이는 민달팽이 오비씨 또한 자신을 민달팽이로 착각하고 있었을 뿐 실제로는 고래예요. 그래서 바다에 빠지자마자 훨씬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여요. 피니와 오비씨 모두 물속에서도 살 수 있는 동물이었던 것이에요. 오비씨는 몸을 움직이기 힘들어하지만 대홍수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불만은 가지지 않는 점을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면 좋아요.

 

[ 주위 둘러보기 ]

자신의 모든 일에 간섭하는 엄마 헤이즐 때문에 리아는 늘 자유를 갈구해요. 하지만 리아 또한 엄마처럼 다른 이들에게 까질하게 대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해요. 그래서 속으로는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지만 겉으로는 늘 까칠하게 행동하고, 혼자 다니는데요. 피니와 오비씨와의 모험을 통해 리아는 자신이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를 깨닫고, 함께 하는 친구들의 소중함도 조금씩 알아가요.

엄마 헤이즐 역시 리아를 보호하고 강하게 키우느라 스스로 표독하게 살았었지만, 아들을 잃어버려 같은 처지에 놓인 피니의 아빠 데이브를 보면서 진정한 자식 사랑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돼요.

 

[ 부모와 자식 관계 살펴보기 ]

영화 노아의 방주 속 데이브는 피니를 좋은 환경에서 키우고 싶어 끊임없이 집을 옮기고, 헤이즐은 리아를 강한 아이가 되도록 압박해요. 둘 다 부모로서 자식을 걱정하는 마음은 크지만, 피니와 리아는 둘 다 부모님의 방식을 좋아하지 않아요. 부모의 헌신이 아이의 입장에서는 지나친 간섭으로 오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데요. 영화 노아의 방주에서의 대홍수가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상황으로 설정돼요. 그래서 아이들은 스스로 시련을 헤쳐나가며 부모님의 품 안에 있을 때보다 훌쩍 성장해요.

이는 부모와 자식 관계를 다시 보는 계기를 만들어주어요. 부모는 여러 어려움과 위험에서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아이가 스스로 성장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해주기 위해서는 조금 위험하더라도 혼자 선택할 수 있도록 어느 정도 선택권과 기회를 주셔야 해요. 아이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온전히 자신만의 방식을 설계하며, 힘을 기를 수 있어요.

 

 

가족끼리 볼만한 영화 노아의 방주 남겨진 녀석들을 관람한 후,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무엇인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아이와 함께 말해보세요. 그리고 오지랖쟁이 피니와 까칠쟁이 리아가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설명해보고, 리아의 엄마 헤이즐이 리아를 잃어버리고 후회한 것은 무엇인지도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