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여름방학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해보세요!

 

많은 아이들이 '문화'라는 것을 어려워하는데요. '문화'는 영화를 보거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거나, 문화재를 관람하는 것들 모두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어요. 하지만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영화관이나 전시 관람 등의 여러 문화를 즐기려면 그만큼의 비용도 만만치가 않은데요. '문화가 있는 날'을 이용하신다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문화 체험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여름방학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에서 지정한 문화의 날로,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정되었어요.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로 지정되었으며, 전국에 있는 주요 문화시설들의 무료·할인 관람 등의 다양한 행사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4대 고궁(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조선왕릉, 종묘무료로 개방해요. 고궁 등은 아이들과 여름방학에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찾는 교육 장소이기도 한데요. 1천 원~3천 원 정도인 관람료를 내지 않고,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종묘에서는 제례 복식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더욱 뜻깊은 문화생활의 시간을 만들어주실 수 있어요.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현대미술관 등의 박물관 및 미술관 전시도 쉽게 관람하실 수 있는데요. 전국의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을 무료 및 할인된 관람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관람료가 고가인 외부기획전 등의 전시도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하실 수 있어요.

 

 

공연예술은 다른 문화에 비해 다소 접하기 어려워하실 수 있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을 이용하신다면 국립공연시설 또한 여름방학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좋아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립공연시설(국립극장, 예술의 정당, 명동극장, 국립국악원 등)과 국립예술단체(국립오페라단, 국립현대무용단, 국립극단 등)의 공연을 무료 및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을 이용하여 영화 관람도 부담 없이 즐겨 보세요^^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도 영화 관람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CGV 영화관은 CINE de CHEF와 3D상영관, 특수관을 제외하고는 전국 어디서든 영화관람료 5천 원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등의 영화관은 지점마다 할인 혜택이 상이하니 관람 전 할인내역을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여름방학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스포츠 경기를 직접 보여주는 것 또한 매우 즐거운 시간이 될 텐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와 부모가 함께 입장할 경우 프로야구/프로농구/프로배구/프로축구의 관람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어요. 

또한, 거리공연이나 프리마켓 등의 여러 문화 공간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에는 이렇게 다양한 문화시설을 보다 쉽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여름방학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찾고 계시다면 아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관람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을 이용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