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세계 8대 불가사의 '진시황 병마용'이 있는 중국 서안(시안) 여행!

 

중국의 역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진시황이나 양귀비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봤을 텐데요. 이들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직접 느껴보기 위해 중국 서안(시안)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아요.

중국 서안은 진시황이 5,000년 전 처음으로 천하를 통일하고 수도로 삼은 곳인데요. 세계 8대 불가사의라 불리는 진시황 병마용을 비롯하여, 양귀비와 당 현종의 로맨스를 품은 화청지가 있는 곳이자 아직까지도 수천 년 전 문화재가 흔하게 나올 정도로, 역사적 가치가 깊은 곳이에요. 여기에 즐길거리와 먹을거리까지 풍부하여 가족 여행으로도 좋은 여행지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미즈코치와 함께 중국 서안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

 

 

 

중국 서안은 로마와 아테네, 카이로와 함께 세계 4대 고도(古都) 중 하나로,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곳인데요. 고대 실크로드의 시작점이자, 도시 자체가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깊은 역사의 향기를 품은 곳이에요.

또한, 서안은 주나라 문왕부터 당나라까지 13개의 왕조를 거친 역사적 도시로, 한때는 문화유산을 발굴하는 유행이 돌아 실제로 부자가 된 사례도 많다고 해요.

특히, 중국 서안은 세계 8대 불가사의인 진시황 병마용이 있어 진시황 시대의 역사를 탐방할 수 있으며, 5악(五岳) 중 험준하기로 유명한 화산도 있어요. 그리고 성내의 역사 박물관에는 부근에서 출토된 유물이 진열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중국 서안 여행은 중국의 대표적인 여행 코스이기도 해요. 아이들에게는 교과서에서만 보던 역사를 직접 보고, 즐기게 되는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중국 서안 여행에서 꼭 들러봐야 할 곳인 병마용은 1974년에 중국 서안 외각 시골마을에서 한 농부가 우물을 파다가 우연히 발견하였는데요. 진시황 시절에 만들어진 도용(陶俑)이자 갱으로중국을 통일한 진시황이 자신의 무덤을 만들때 이를 호위하는 수천 명의 병사를 흙으로 빚은 것이에요.

 

병마용은 지금까지도 발굴이 진행될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무장한 병마용들의 각각 표정과 자세, 복장, 머리 모양들이 모두 다를 정도로 섬세함을 가졌어요. 이 때문에 진시황 병마용은 세계 8대 불가사의로 불리고 있으며, 병마용들은 겉옷만 입은 병사와 갑옷을 입은 병사로 구분되어 있다고 해요. 특히 도용들이 만들어질 당시에는 모두 컬러로 채색된 도용이었지만, 발굴 과정에서 햇빛에 노출되어 모두 색이 바래져 버렸다고 해요.

 

 

 

중국 역사상 5대 명산을 5악(五岳)이라 부르는데요. 5악(五岳) 중 서악(西岳)으로 꼽히는 화산은 오악 중 두 번째로 높은 산이자, 해발 2,200m의 명산이에요. 산세가 험난하기로 유명하지만,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빛을 받으면 아름다운 위용을 보인다고 하여 빛날 화(華) 자를 썼다고 하는데요.

서봉과 북봉은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특히, 서봉 케이블카는 아찔하고 장엄한 화산의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예요. 아이들에게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직접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겠죠?^^

 

 

당 화청궁의 온천지인 화청지는 온천이 드문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효능이 뛰어난 온천수와 수려한 풍경으로 역대 제왕들의 관심을 받았던 곳인데요. 특히, 우리가 익히 들어왔던 양귀비와 당 현종이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었던 곳이기도 해요. 그래서 화청지에는 당 현종이 양귀비에게 지어준 '해당탕'이 있어요.

안타깝게도 '안녹산의 난'으로 인해 지금은 화청지가 30%만 복원된 상태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양귀비와 당 현종이 온천욕을 즐겼던 옛 탕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하니 중국 서안 여행에서 화청지 또한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중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중국 서안으로의 여행!

서안은 중국식 만두인 '교자'가 탄생된 곳이기도 한 만큼 장인들의 교자까지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여름은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한 중국 서안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