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란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중요한 열쇠이자, 그 민족의 존재 자체가 되기도 하는데요. 역사는 과거의 사실을 통해 현재를 비추어보고, 미래까지 내다볼 수 있는 거울이기도 해요. 그래서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역사의 흐름을 제대로 알게 해주며, 사건의 본질을 올바르게 정리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소빅스 <미래를 열어주는 역사 박물관>으로 시대별, 주제별로 생생하게 살아있는 우리 역사와의 만남을 시작해보세요! 다양한 읽을거리와 풍부한 시각자료로 마치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듯 체험하며, 역사를 객관적으로 보는 안목을 키워줄 수 있어요.

오늘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볼 텐데요! 미래를 열어주는 우리 역사 박물관의 '광복의 날까지 이어진 독립운동'편으로 우리 역사 박물관 여행을 떠나볼게요! :)

 

 

 

소빅스 <우리 역사 박물관> 도서에는 '만화로 보는 역사의 한 장면'코너가 있는데요. 자칫하면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역사적 사건이나 극적인 장면 등을 만화로 구성하여 아이들이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광복의 날까지 이어진 독립운동'편에서는 1936년 8월에 있었던 베를린 올림픽 때의 장면을 담았는데요. 우리나라의 손기정 선수가 마라톤 대회에서 당당하게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했던 그 당시에는 어떠한 일이 있었던 걸까요?

 

 

 

 

3·1 운동이 일어난 후 각지에 조직된 임시 정부를 하나로 통합해야 한다는 움직임에 따라 대한민국 임시 정부가 세워졌는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민주 공화제 정부인 대한민국 임시 정부는 일본의 감시와 탄압을 피해 중국 상하이에 세워졌어요. 하지만 설립 이후에도 안전을 위해 중국 곳곳으로 옮겨다녔으며, 1940년에는 충칭에 자리를 잡고 가장 눈에 띄는 활동을 펼쳤어요. 대한민국 임시 정부는 독립운동지도와 자금마련, 외교활동 등의 많은 역할을 담당하며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의 중심이었답니다.

 

 

 

 

일제강점기 당시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생생한 모습이에요. 소빅스 <미래를 열어주는 우리 역사 박물관>을 통해서는 이렇게 중요한 유적지나 사료들을 사실적인 그림과 사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어요. 마치 실제로 현장을 체험하는 듯한 느낌이죠?^^

 

 

 

<미래를 열어주는 우리 역사 박물관> 속에는 '만화로 보는 역사의 한 장면', '역사의 현장을 찾아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코너가 함께 하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시각 자료들을 보여주며 재미있는 역사 여행을 떠나보세요!^^

 

 

· 도입: 가장 중요한 주제가 되는 사건을 서사적이고 정밀한 그림과 간단한 글로 소개해요.

· 역사가 시작되다 / 역사 속으로: < 역사가 시작되다>는 사건이 발달되는 과정이나 배경을 알려주고, <역사 속으로>는 사건의 전개 과정과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뤄요.
· 만화로 보는 역사의 한 장면: 역사적 사건이나 극적인 장면 등을 만화로 구성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 역사 현미경: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무기, 전술, 학문, 사상 등)을 찾아 다양한 방법으로 집중 탐구할 수 있어요.

· 역사의 현장을 찾아서: 중요한 유적지나 사료들을 실제로 현장을 체험하듯 살펴볼 수 있어요.

· 역사는 흐른다: 교재 속 사건이 역사에 미친 영향, 의의 등을 알려주어 역사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책의 사건에 관심을 갖도록 도와주어요.

· 연표: 우리나라와 세계의 역사 연대표를 함꼐 살펴보며 역사적 흐름을 파악해요.

· 인물사전: 인물의 일생과 업적뿐만 아니라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돼요.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고, 역사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쓰여진 우리 역사 박물관!

우리 아이들이 역사에 흥미를 느끼며, 나아가 미래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소빅스 <미래를 열어주는 우리 역사 박물관>과 함께 하시길 바랄게요! :)

 

〃우리 역사 박물관 자세히보기: http://goo.gl/kG6E0F

 

by 대교 2015. 8. 21. 07:00
  • 루나 2015.08.23 16:49 ADDR EDIT/DEL REPLY

    만화로 아이들이 이해하기도 쉽고, 실제사진들이 있어서 직접 체험하는 느낌이네요~

    • 대교 2015.08.24 10:23 신고 EDIT/DEL

      말씀해주신대로 사진과 만화 등의 다양한 시각자료들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보다 쉽고, 생생하게 살아있는 우리 역사와 만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