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소빅스

[소빅스 이야기지식동화] 가족이란 무엇일까요?

유아와 가장 가깝게 애착형성을 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바로 가족이죠^^

이렇게 가족은 아이의 인성 발달과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동시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가족이란 정확히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소빅스 이야기지식동화]로 우리 아이의 사회관계! '가족'이란 무엇인지 쉽고 재미있게 알려드릴게요! :)





대부분의 가족은 부모님과 자녀, 친척 등 핏줄로 이어져 있어요. 만약 여러분이 아빠와 엄마, 누나랑 산다면 아빠, 엄마, 누나가 여러분의 가족이에요. 가족이란 크게 부모와 자녀로 이루어진 '핵가족'과 부모와 자녀, 조부모 등 3대 이상으로 이루어진 '대가족'으로 나뉘어요.  




우리의 모습이 모두 다르듯이 이 세상에 똑같은 가족은 없어요. 가족마다 수도 다르고, 함께 사는 사람들도 모두 달라요.

아빠, 엄마, 자녀가 함께 사는 가족도 있고, 아빠나 엄마 한쪽과 자녀가 사는 가족, 할머니·할아버지와 손자나 손녀가 사는 가족 등 가족의 모습은 저마다 달라요. 요즘은 아빠나 엄마가 외국인인 다문화 가족도 많아요.



소빅스 이야기지식동화로 살펴보고 있는 사랑하는 가족!

내가 어떤 일을 해도 내 편이 되어주는 사람, 바로 가족이지요^^ 가족이란 나를 보호해 주고 함께 기뻐하고, 슬퍼하며 나를 응원해줘요. 그래서 가족에게는 어떤 고민도 다 털어놓을 수 있어요. 세상에서 나를 가장 잘 알고, 사랑해주고, 믿어 주는 게 바로 가족이랍니다^^


가족이 행복하게 살아가려면 가족끼리 서로 도우면서 각자의 할 일을 잘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부모님은 일을 하며 가족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돈을 벌어요. 집안일을 하고, 아이들을 기르는 일도 해요.

여러분도 동생을 돌보아 주거나 장난감을 정리하거나 스스로 옷을 입는 등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해보세요^^



놀이동산에 놀러 간 일, 생일파티 등 가족과 함께 보낸 시간마다 사진을 찍어 사진첩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들여다볼 수 있는 사진이 많을수록 추억도 떠오르고, 즐겁게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어요.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 또한 추억이 되고요^^ 가족이란 이렇게 함께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신나고 행복한 추억이 쌓아져 가요.



[소빅스 이야기지식동화]로 사회관계 속 '가족'이란 중요한 개념을 배워보았는데요! 가족이란 다 특별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우리 아이들에게 꼭 알려주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