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역사

대교 역사 동영상 '다산 정약용'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대교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캠페인'! 역사 동영상 소문내기 이벤트가 찾아왔어요^^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은 바로 '다산 정약용'이에요. 정약용은 백성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학문인 실학을 연구하며, 백성들이 잘 사는 세상을 꿈꾸었는데요. 

다산 정약용의 역사 스토리 동영상을 시청하고, 널리 소문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드릴게요 :)






다산 정약용은 정조 임금 시절에 과거에 합격하여 벼슬길에 올랐는데요. 지혜와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겸비한 선비로, 늘 백성들이 편안하게 사는 세상을 위해 노력했어요. 그래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모든 것을 연구하는 학문인 실학을 공부하며 조선을 백성들이 잘 살 수 있는 나라로 바꾸려는 뜻을 품었어요.

정약용은 끊임없이 연구하며 많은 책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조선 후기 백성을 잘 보살피지 못하는 목민관들이 지방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하는 지침서 <목민심서>와 국가 제도를 근본적으로 고쳐야 할 것을 주장한 <경세유표> 등이 대표적이에요. 수원 화성을 지을 때 사용된 '거중기'도 모두 다산 정약용이 만든 업적이랍니다.



다산 정약용의 역사 스토리 동영상을 시청하시고, 소문내기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후 url을 덧글로 남겨주세요.

(블로그 공유 시, 제목과 내용을 변경해주세요.)



2015년 9월 14일(월) ~ 2015년 9월 21일(월)



2015년 9월 23일(수)



· KFC 징거버거세트(5명)

·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200ml(10명)



대교 역사 동영상 '다산 정약용' 소문내기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