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역사

대교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원효대사 업적 역사 동영상을 소문내주세요!

대교의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캠페인! 이번 역사 동영상의 주인공은 바로 '원효대사'예요.

원효대사라고 하면 해골물이 바로 떠오르시죠^^ 원효대사는 해골물을 먹은 후 얻은 깨달음을 백성들에게 전파하며 우리나라 불교를 발전시킨 스님인데요. 대교는 평생을 백성과 하나가 된 승려 원효대사 업적을 역사 동영상에 쉽고 재미있게 담았어요. 이를 널리 소문 내주시고 푸짐한 상품까지 받아 가세요 :)








신라의 승려 원효대사는 부처의 가르침을 더 배우기 위해 당나라로 가고 있었어요. 깜깜한 밤중, 목이 말랐던 원효대사는 손에 잡힌 바가지에 고인 물을 마셨어요. 다음 날 아침, 잠에서 깬 원효는 자신이 먹었던 물이 해골에 고여있던 썩은 물임을 알고 깜짝 놀랐어요. 그때 원효는 해골에 고여 있던 물은 변함이 없는데, 마음먹기에 따라 꿀물처럼 달콤했다가 역겹게 느껴지기도 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이후 원효는 '세상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구나!'라고 느끼며, 자신이 깨달은 부처의 가르침을 백성들에게 알려주었어요. 원효의 가르침은 백성들에게 희망을 주었고, 불교를 널리 퍼지게 해 우리나라의 불교를 발전시켰어요.



원효대사 업적이 담긴 역사 동영상을 시청한 후, 감상평을 남기고 동영상을 공유해주세요.

감상평과 공유 URL을 덧글로 남겨주시면, 이벤트 참여 완료!

(블로그로 공유할 때에는 제목과 내용 변경 부탁드릴게요.)



2015년 11월 04일(수) ~ 2015년 11월 10일(화)



2015년 11월 12일(목)



·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 L + 콜라 1.25L 5명 (5명)

· [던킨도너츠] 도너츠 6 pack (10명)




대교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캠페인' 원효대사 업적 역사 동영상 소문 내기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