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역사

재미있는 한국사 공부법! '삼강행실도' 역사 동영상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누구나 쉽게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대교에서는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요!

오늘은 재미있는 한국사 공부법! 19번째 역사 스토리 동영상 이벤트를 만나보려고 해요^^

이번에 만나볼 역사 이야기는 바로 '삼강행실도'로, 유교를 중시했던 조선시대의 도덕 교과서였던 책인데요. 재미있는 한국사 공부법, '삼강행실도' 역사 동영상을 시청한 후, 멋진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드릴게요 :)

 


 

 


 

 

 

 



조선에서 중시했던 '유교'는 자식이 부모를 섬기는 효(孝)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세종은 부모와 자식의 도리뿐만 아니라 임금과 신하, 남편과 아내의 도리를 모두 담은 책을 만들었는데요. 유교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세가지 도리 '삼강'을 담은 책이 바로 '삼강행실도'예요.

삼강행실도는 세종의 명에 따라 설순과 집현전 학자들이 모여 만들었으며, 조선의 도덕 교과서로 소중한 역사 자료로 간직되고 있어요. 



재미있는 한국사 공부법인 삼강행실도 동영상을 시청한 후, [감상평/이름/휴대폰번호/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라는 문구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2015년 12월 16일(수) ~ 2015년 12월 22일(화)



2015년 12월 24일(목)



· [뚜레쥬르] 고구마 티라미스를 만나다 3명

· [메가박스] 2인 팝콘패키지  5명

·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20명



재미있는 한국사 공부법인 '삼강행실도' 역사 동영상 많은 시청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