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5월 제철채소의 효능은? 가족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자!

요즘 시장이나 마트에 가보면 5월 제철채소들이 즐비하죠^^ 밥에 비벼 먹어도 좋고, 무쳐먹어도 좋고, 끓여먹어도 좋은 제철채소들은 지금 시기에 먹어야 영양도 좋고 맛도 좋은데요! 그렇다면 건강에 좋은 음식들로 활용하기 좋은 제철채소들의 효능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대교와 함께 5월 제철채소들의 효능을 알아볼게요! :)





5월 제철채소의 첫 번째, 독특한 향이 매력적인 취나물이에요. 취나물은 칼륨이 풍부해 몸속에 쌓인 유해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래서 혈압 상승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데요. 취나물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도 있어 혈관 계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두 번째 5월 제철채소는 두릅이에요. 쌉싸래한 맛이 나는 두릅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채소로 유명한데요. 풍부한 단백질은 원기회복에 좋고, 쓴맛을 내는 사포닌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을 내요. 또한 사포닌 성분은 혈당을 낮춰주기도 하는데요. 두릅 속 칼슘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아요^^





5월 제철채소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된 채소예요. 아스파라긴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는데요. 이는 피로 회복에 이롭고, 알코올의 대사를 도와줘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해요. 더불어 간세포 보호 효과로 간기능 개선에 좋고요.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티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노화 예방 효과도 있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5월 제철채소의 효능은 생각보다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하는 것 같은데요^^ 오늘 저녁 밥상은 제철채소로 든든한 식사를 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