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종 마늘종요리 간단한 요리 레시피

마늘의 꽃줄기인 마늘종은 비타민이 풍부한 봄 제철 재료인데요. 초록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마늘종이 그린 반가운 음식은 아니에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도 잘 먹는 간단한 마늘종요리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고기와 달걀 속에 쏙 숨긴 마늘종요리를 만들어볼까요? :)







* 재료: 마늘종 5대, 돼지고기 안심(돈가스용) 100g, 포도씨유 적당량, 청주 1큰술,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씩

* 데리야키 소스: 맛술과 간장 1큰술씩, 설탕 1작은술


[ 간단한 마늘종 요리 마늘종 고기말이 튀김 레시피 ]

1. 마늘종을 8~9cm 길이로 썰어주세요.

2. 돼지고기를 두드려서 얇게 편 다음 폭 4cm로 길게 썰고, 청주와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을 해주세요.

3. 돼지고기 위에 마늘종을 5개씩 올려놓고 돌돌 말아주세요.

4. 포도씨유를 달군 팬에 두르고 ③을 올려 구워주세요. 고기가 다 익어갈 때쯤 데리야키 소스를 붓고 조리듯이 구워주시면 마늘종요리 완성! :)

▶ Tip: 윤기 있게 만들고 싶으시면, 돼지고기에 데리야키 소스를 붓고 센불로 단시간 내에 조려주세요.






* 재료: 마늘종 3대, 애느타리버섯과 어린 새송이버섯 70g씩, 닭가슴살 1장, 양파 1/2개, 치즈(체다, 고다, 모차렐라 등) 100g, 우유 4큰술, 달걀 4개, 포도씨유 적당량,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씩


[ 간단한 마늘종 요리 마늘종 프리타타 레시피 ]

1. 마늘종을 5~6cm 길이로 썰어주시고, 애느타리버섯을 밑동을 잘라내어 큼직하게 가닥을 떼어주세요. 어린 새송이버섯은 반으로 썰어주시고, 닭가슴살, 양파, 치즈는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2. 볼에 우유, 소금, 달걀,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달걀 물을 만들어주세요.

3. 주물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마늘종, 양파, 버섯, 닭가슴살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가며 볶아주세요.

4. 재료들이 반 이상 익을 때 치즈를 넣고, 달걀물을 부어 180℃로 예열한 오븐에 35~45분 구우면 마늘종요리가 완성! :D






* 재료: 마늘종 4대, 양파와 빨강 파프리카 1/2개씩, 밥 2공기, 베이컨 3장, 파마산 치즈가루 2큰술, 소금, 후춧가루, 포도씨유 약간씩


[ 간단한 마늘종 요리 마늘종 볶음밥 레시피 ]

1. 마늘종은 송송 썰어주시고, 양파와 파프리카도 비슷한 크기로 잘게 썰어주세요. 베이컨은 1cm 폭으로 썰어주세요.

2. 포도씨유를 달군 팬에 두른 후 베이컨을 넣고 바삭해질 때까지 볶다가 마늘종과 양파, 파프리카를 넣습니다.

3. 양파가 투명하게 익을 때 밥을 넣고 고루 섞다가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춥니다.

▶ Tip: 파마산 치즈가루는 자체적으로 염분이 있어요. 그래서 소금간은 치즈가루를 넣은 다음 맛을 보고 더해주세요! :)



* 출처: 미즈코치 5월호(글 김유림 기자)






by 대교 2016. 5. 23.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