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솔루니

2015 개정교육과정 완벽 대비! '솔루니 독서논술'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2015 개정교육과정이 2017년부터 적용되는데요. 이에 따라 학교 시험에서 서술형 문제와 수행평가 비중이 증가하며,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요. 새로운 교육 흐름에 완벽하게 대비하기 위해서 '솔루니 독서논술'에 주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솔루니 독서논술이 주목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솔루니 독서논술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창의·인성교육과정을 반영해 창의영역별로 78개의 세분화된 주제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어요. 예를 들어 '자기존중'이라는 인성 역량 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다양한 창의 영역으로 나눠 '자신감', '자기관리', '역할' 등의 월간 독서 주제를 선정했어요. 이 주제에 맞춰 각각 <칠한 앞에 나가기 싫어!>, <나쁜 말은 재밌어!>, <아빠는 요리사, 엄마는 카레이서> 등의 책을 읽는 식이에요. 이처럼 창의와 인성이라는 개정교육과정의 큰 축을 반영해 그 흐름을 잘 따라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솔루니 독서논술 선정도서는 교과서 수록 도서 중심으로 이루어져 교과 내용을 자연스레 예습, 복습할 수 있어요. 또한 개정 교과서는 초등 1~2학년 교과서를 과목으로 나누지 않고 '봄'. '여름', '학교' 등과 같이 주제별로 분류했는데요. 이런 변화를 충실히 반영해 초등 1~2학년 수준의 기본 Ⅰ단계에서 '나의 몸'이라는 통합 주제에 따라 <황금 똥누기 대작전>, <방귀 만세>등의 책을 읽도록 했어요. 





'책을 좋아하고 글을 잘 쓰는 아이'를 목표로 학습 단계를 세분화하고 단계별로 탄탄한 커리큘럼을 갖췄어요. 독서를 하면서 토론 실력을 키우고, 나아가 논술 실력까지 향상할 수 있도록 학년별 단계를 제시했는데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입문, 기본, 심화, 완성 4단계로 세분화했어요. 입문 과정에서는 책에 관심을 두도록 돕고, 기본 단계에서는 책과 친해지도록 도와주어요. 심화 단계에서는 책을 읽고 생각을 표현하며 토론을 잘하는 것을 도와주고, 완성 단계에서는 책을 읽고 글쓰기를 좋아하도록 도와주어 단계적으로 독서, 토론, 논술 실력을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어휘력이 좋으면 읽기, 쓰기 능력이 향상되고, 교과서를 이해하거나 시험에서 답안을 작성할 때 효과적이에요. 그래서 어휘력은 학습 능력과 직결된다고 보는데요. 솔루니 독서논술은 읽기 능력을 키워주는 '이해 어휘'와 쓰기 능력을 키워주는 '표현 어휘'를 골고루 키워주는 어휘력 부교재를 제공해요. 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어휘를 중심으로 수록한 '내가 만드는 어휘 사전'을 단계별로 매달 1권씩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솔루니 독서논술 ◀

· 학습 대상: 예비 초등~초등 6학년

· 학습 과정: 각 단계(학년)별 48주 프로그램

· 수업 시간: 주 1회, 70~90분

· 수업 진행: 4~6명의 소그룹 토론식 학습

· 교재 구성: 매월 읽기 도서 2~3권, 활동책 4권으로 구성







2015년 개정교육과정으로 인해 바뀌는 교육 흐름에 맞춰 솔루니 독서논술은 이렇게 깊이 있는 독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는데요.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쓰기 전략으로 글쓰기 능력을 쌓아가고, 표현력까지 확장시켜주는 솔루니 독서논술로 개정교육과정을 완벽하게 대비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