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창의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해 학교에서는 초등 1~2학년 과정을 통합교과로 바뀌고, 수행평가를 포함한 과정 중심의 평가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바뀌어가는 학교 수업과 평가에 따라서 취학 대비도 달라져야 합니다. 초등 과정에 완벽하게 대비하기 위해서는 '솔루니 독서논술 입문 단계'에 주목해보세요! :)






솔루니 독서논술 입문 단계는 통합교과를 반영해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초등 1~2학년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매달 하나의 주제, 총 12개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 가지 주제로 총 4주에 걸쳐 학습합니다. 한 주제에 대해 통합 교과라는 큰 틀에서 인형극, 그리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연극, 독서, 미디어 수업 등 주별 중점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집중도와 흥미를 높이며 균형 잡힌 학습을 하도록 배분했습니다.






교육부는 인성교육 진흥 법을 발표하면서 가정과 학교, 사회 전반에서 인성교육 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인성교육은 초등학교 시기에 더욱 중요합니다. 솔루니 독서논술 입문 단계에서는 전래동화와 세계명작을 읽고 연극 활동을 진행합니다. 직접 동화 속 등장인물이 되어보고, 등장인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나 감정을 표현합니다. 또 선생님과 역할을 나누어 대화해보고, 주어진 제시문을 바탕으로 즉흥적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봅니다. 다양한 활동 속에서 가치판단을 해보는 과정은 아이의 인성교육에 큰 도움을 줍니다. 




초등 입학 준비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글쓰기 훈련입니다. 솔루니 독서논술 입문 단계에서는 한글 쓰기 능력을 키워주는 받아쓰기 부교재를 매달 1권씩 제공합니다. 한글 습득 수준의 차이를 고려해 이중 발문과 스티커 학습, 그리기, 따라 쓰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한글을 떼지 못한 아이도, 뗀 아이도 모두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북 학습을 통해 통합교과에 필요한 배경지식을 알려주고, 초등학교생활 상식을 소개해 입학 준비를 돕습니다. 자기소개, 학용품, 인사예절, 학교 급식처럼 실제 학교생활을 탐구하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표현 활동으로 흥미롭게 학교생활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솔루니 독서논술 입문 단계는 만 6세 아이를 학습대상으로 하며 48주를 학습기간으로 합니다. 주 1회 수업을 40~60분 동안 진행하며 매월 도서 3권과 독서 활동책 그리고 파일과 부교재를 제공합니다. 솔루니 독서논술 입문 단계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 전, 초등학습과정을 완벽하게 대비하세요! :)




* 출처: 미즈코치 7월호





by 대교 2016. 7. 29.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