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눈높이아티맘과 함께하는 유아미술 놀이, 브뢰헬처럼 그려요!

 

 

 

 

아이들은 미술활동을 참 좋아하죠. 하지만 꾸준하게 미술 놀이에 신경 써 주는 것은 보통 힘든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미술놀이를 좋아하는 딸을 위해 눈높이아티맘을 선택했어요! 눈높이아티맘은 유아미술 활동에 필요한 교재는 물론 재료까지 갖춰져 있기 때문에 엄마가 따로 재료를 준비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요. 또한, 사용설명서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 쉽고 편리하며 체계적으로 집에서 아이와 함께 엄마표 유아미술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눈높이아티맘 홈스쿨 미술놀이는 평면조형 활동인 '브뢰헬처럼 그려요'인데요, 브뢰헬처럼 그려요 평면조형 활동을 하기 전에 책을 통해 명화 감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눈높이아티맘은 엄마표 홈스쿨 유아미술로 재료를 직접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해요. 그래서 아이와 즐겁고 손쉽게 미술놀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눈높이아티맘의 세심한 배려가 보이시나요? 미술놀이를 하고 손을 닦을 수 있게 물티슈까지 구성돼 있는 모습이에요. 이렇게 교재와 재료 활동설명서까지 풀 세트로 준비되어 배송됩니다. ^^

 

 

눈높이아티맘 평면조형 <블뢰헬처럼 그려요> 재료

 

입체 액자 세트, 투명 필름, 양면 접착 시트지, 물감, 붓, 종이, 접시, 바닥보호 비닐, 물티슈

 

 

  

 

 

 

본격적인 홈스쿨 미술놀이를 시작하기 전 먼저 명화북을 감상하는 시간~! 브뢰헬의 작품들을 감상하며 창의력과 감수성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눈높이아티맘 덕분에 화가의 꿈을 키울 수 있었어요.  

   

눈높이아티맘 명화북 '브뢰헬과 와글와글 마을'이에요. 피테르 브뢰헬은 네덜란드의 브뢰헬이라는 곳에서 태어났는데요, 그는 공방에서 일을 하며 화가의 꿈을 키웠다고 해요.

 

그리고 화가 모임에 등록해 정식 화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브뢰헬은 종교나 신화를 주제로 그림을 그린 많은 화가들과는 달리, 농촌 풍경과 농민의 일상을 즐겨 그렸어요. 그래서 '농부 브뢰헬' 이라는 별명도 얻게 됐습니다. 

 

'브뢰헬과 와글와글 마을'에는 이렇게 브뢰헬 소개와 브뢰헬이 그린 작품들, 그림에 대한 해설이 담겨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눈높이아티맘 평면조형 '브뢰헬처럼 그려요'를 시작해볼까요? 먼저 산모양 활동지 2장을 찢어지지 않게 조심하면서 구겼다가 펼쳐줍니다.

 

 

 

 

다음으로 종이접시에 물감을 짜서 물기 없는 붓에 흰색 물감을 묻혀 구겨진 산 모양 종이 위에 스치듯 채색해줍니다. 구긴 종이에 물감을 쓱쓱 칠하면서 눈 내린 산의 질감을 나타내는 미술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어서 투명 필름에 활동지를 붙여줍니다. 이 때 흰색 물감이 마를 때까지 잠시 기다렸다 붙여주는 것이 좋아요. ^^


 

 

준비된 4개의 투명 필름에 모든 활동지를 붙여준 모습이에요.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할지 기대가 되죠? ^^

 

 

 

 

 

이번에는 입체 액자 세트의 막대를 떼어낸 후, 투명 필름을 붙여줍니다. 막대의 색깔 있는 부분에 맞춰 양면 접착 시트지를 붙여주면 됩니다. ^^

 

이제 그림을 넣어 줄 입체 액자 세트의 뒤판을 조립해 보았어요, 그리고 그리고 입체 액자 세트의 틀 안에 앞쪽부터 순서대로 막대를 끼워줍니다.

짠~! 이렇게 눈높이아티맘 평면조형 미술놀이 '브뢰헬처럼 그려요'가 완성됐습니다! 브뢰헬처럼 멋진 작품을 만들었다면서 명화북을 다시 한 번 꺼내보더라고요. ^^ 스스로 만들었다는 성취감은 물론, 자신감 까지 심어준 유아미술 활동 눈높이아티맘!

 

 

 

 

 

눈높이아티맘 평면조형 미술활동을 통해 브뢰헬의 그림을 입체감 있게 완성해봤어요! 오늘 함께 한 미술놀이는 터널북 기법을 이용한 명화의 재구성과 원근감의 이해를 도와주는 활동인데요, 터널북이란 여러 장의 그림이 모여 하나의 그림이 되게 하는 기법으로, 그림이 차곡차곡 쌓일수록 거리감이 나타난답니다!

 

 

 

 

<브뢰헬의 월력도 연작 : 사냥꾼의 귀가 (1월)>

 

브뢰헬의 그림은 사실적으로 보이지만, 눈에 보이는 그대로 그리지 않았는데요, 이 그림 속 풍경도 서로 다른 곳에 있는 산과 평원을 하나로 섞어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쑥쑥 키워주는 눈높이아티맘 홈스쿨 미술놀이로 평면조형 명화 그리기에 도전해봤는데요, 평소 아이와 미술놀이를 자주 하고 싶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거나, 재료 준비 과정 등이 복잡해 쉽게 도전하지 못했다면 눈높이아티맘을 활용한 홈스쿨 미술놀이에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