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재미있는 창의미술 눈높이아티맘 달콤한 딸기 케이크 만들기

 

 

 

 

'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 딸기! 색깔도 예쁘고 맛과 향도 달콤한 딸기로 케이크를 만들어 먹으면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인데요! 특히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나른하고 기운 없는 봄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창의미술 눈높이아티맘으로 달콤한 딸기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볼게요! ^^

 

 

 

 

 

 

눈높이아티맘 입체조형 <달콤한 딸기 케이크 만들기> 재료

 

스펀지, 죽점토, 스포이트, 짤주머니, 컵, 납작 막대, 뾰족 막대, 물감,

모형 과일, 진주 구슬, 케이크 상자, 케이크 받침, 바닥 보호 비닐 

 

  

먼저 달콤한 딸기 케이크 만들기 재료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스펀지, 죽점토, 스포이트, 짤주머니, 컵, 납작 막대, 뾰족 막대, 물감, 형 과일, 진주 구슬, 케이크 상자, 케이크 받침, 바닥 보호 비닐을 준비해 주면 재료 준비는 끝입니다. 눈높이아티맘과 함께 하면 하나 하나 직접 재료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간편하게 아이와 미술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달콤한 딸기 케이크 만들기를 시작해볼까요?! ^^

 

 

 

 

스포이트를 이용해 죽점토 봉지에 물을 담고 입구를 꽉 닫아준 다음, 손으로 골고루 섞어주세요.

 

 

 

 

죽점토 봉지를 열어 봉지 채로 컵에 담아 준비해주세요.

 

 

 

 

스펀지에 뾰족 막대를 꽂아 죽점토를 골고루 발라준 다음, 케이크 받침에 올려주세요. 이 때 케이크 받침 가운데에 죽점토를 조금 바른 다음 올리면 잘 고정된답니다.

 

 

 

 

남은 죽점토를 짤주머니 2개에 나누어 담고, 1개에만 물감을 짜서 섞어 준비해주세요.

 

 

 

 

짤주머니 끝을 아주 조금만 잘라준 다음, 죽점토를 짜서 케이크를 예쁘게 꾸미고, 진주 구슬로 장식해주세요. 케이크 가운데에는 죽점토를 두툼하게 짜 올린 다음 모형 딸기를 얹어주세요.

 

 

 

알록달록 색감도 예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달콤한 딸기 케이크가 완성됐어요! 이제 포장을 해볼까요?

 

 

 

선을 따라 케이크 상자를 접어준 다음, 케이크를 상자에 넣어 포장까지 해주면 눈높이아티맘과 함께 하는 입체조형 달콤한 딸기 케이크 완성입니다! 여느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딸기 케이크 못지 않은 모습이죠? ^^

 

 

 

 

 

여러분도 창의미술 눈높이아티맘으로 아이와 함께 예쁜 딸기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손재주가 없는 부모님도 활동 설명서를 따라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만들다 보면 쉽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눈높이아티맘으로 아이와 함께 집에서 간편하게 창의미술놀이를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