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은 맑고, 바람까지 따스한 요즘, 나들이 가기 최고의 날씨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마도 많은 부모님들이 주말마다 '이번 주에는 아이와 함께 어디를 가야 할까?'하는 고민 많이들 하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쉽게 갈 수 있는 주말나들이 장소로 과천에 있는 서울랜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먼저 서울랜드 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서울랜드는 지하철을 이용해 쉽게 찾아가실 수 있는데요, 지하철 4호선 대공원/서울랜드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건물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코끼리열차 라는 전기차를 타고 가면 첫 번째로 서울대공원, 그 다음으로 서울랜드에 내릴 수 있어요. 봄꽃 구경을 하며 천천히 걸어가는 것도 좋지만, 거리가 조금 있다 보니 무거운 짐이 있거나 아이와 함께 오신 분들은 코끼리열차를 타고 이동하시는 게 좋겠죠? 코끼리 열차 이용요금은 어른 1,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800원, 어린이 700원입니다.

 

 

 

 

 

서울랜드 이용시간은 계절이나 날짜에 따라 변동이 있는데요, 현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4월 15일부터는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과 공유일에는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랜드 이용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서울랜드는 1988년에 개장한 놀이공원으로 서울대공원의 동식물원, 산림욕장, 국립 현대 미술관 등이 모여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으며, 벚꽃, 튤립, 국화 등 다양한 꽃축제와 공연, 전시, 야간 개장 등이 1년 내내 계속 되는 곳이에요.

 

서울랜드는 미국과 일본의 디즈니랜드처럼 ‘세계의 광장’, ‘삼천리동산’, ‘미래의 나라’, ‘모험의 나라’, ‘환상의 나라(캐릭터타운)’까지 5개의 테마구역으로 나누어 최첨단 대단위 주제공원으로 조성한 점이 특징입니다.

 

 

 

 

세계의 광장에서는 재미있는 상상의 세계를 체험하는 실내 놀이문화 공간 '키즈랜드'와 각종 코인 오락시설인 '게임월드'가 자리고하고 있는데요, 키즈랜드에서는 예쁜 사진도 찍고, 즐거운 놀이도 즐길 수 있으며, 게임월드에서는 자동차 타기, 전자오락 등 각종 코인 오락시설을 즐길 수 있답니다.
 

 

 

 

모험의 나라에서는 킹바이킹, 해적소굴, 티키톡 열차, 급류타기, 스카이 어드벤처(비기너코스), 서든어택, 사격장, 리모컨보트, 범퍼보트 등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어요. '모험의 나라'라는 이름처럼 이곳에서는 레이저총을 쏘며 해적을 소탕하고, 급류타기를 하며 물살을 가르는 재미난 모험을 할 수 있답니다.

 

 

 

 

환상의 나라 - 캐릭터 타운에는 10종(라바트위스터, 티키톡열차, 카트라이더범퍼, 구름빵, 깜부비행기, 알포스윙, 브루미즈동산, 캐니멀서커스, 뭉게공항액션존, 캐릭터3D극장)의 캐릭터 놀이시설과 2개의 상품점,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캐릭터 놀이시설들은 각 캐릭터의 스토리와 특징에 어울리게 디자인해 탑승하면 실제로 캐릭터와 함께 노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에요. 특히 한 자리에서 9가지 캐릭터를 놀이시설로 즐길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테마공간입니다.

 

환상의 나라 - 캐릭터 타운에서는 터닝메카드 레이싱, 터닝메카드 고!범퍼카, 브루미즈 동산, 빅회전목마, 월드컵, 카트라이더범퍼, 도레미악단, 붕붕카, 캐릭터3D극장, 뭉게공항 액션존, 하이롤러, 워터워크, 또봇 트레인, 캐니멀서커스, 라바 트위스터, 알포스윙, 드래곤 탱크, 깜부비행기, 구름빵, 피터팬, 운칠기삼, IQ 오락장 등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미래의 나라에서는 타임머신 5D 360, 착각의 집, 요격편대, 4D 깜짝모험관, 샷드롭, 스카이엑스, 개구리만세, 춤추는 요술집, 달나라열차, 은하열차 888, 록카페, 둥실 비행선, 블랙홀 2000, 엑스 플라이어, 미니바이킹 등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천리 동산에서는 베스트 키즈, 도깨비바람, 귀신동굴, 화랑활터, 라바눈썰매장, 라바야외풀장 등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데요, 다가오는 여름에는 라바 야외풀장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서울랜드에는 4D 깜짝 모험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이벤트홀, 재미있는 거울미로를 체험할 수 있는 착각의 집, 삼천리대극장 등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주말나들이 장소로 과천에 위치한 서울랜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재미있는 놀이기구, 예쁜 꽃들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서울랜드로 주말나들이를 떠나보세요~!

 

 

 

 

 

 

by 대교 2017. 4. 14.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