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고 여기 저기 알록달록한 꽃들이 피어나면서 아이들과 함께 봄나들이 계획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나들이인 만큼 교통이 편리하고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을 찾고 계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도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함은 물론, 서울시에서 발표한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70선'에도 선정된 북서울 꿈의 숲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북서울 꿈의 숲 가는 방법은 동문(방문자센터)으로 가는 방법과 서문(전망대, 아트센터)으로 가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동문으로 갈 경우 지하철 1호선 월계역 2번 출구로 나와 전방 30m 지점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147번 간선버스를 타고 5정거장을 지나 '북서울 꿈의 숲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서문으로 갈 경우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로 나와 강북11번 마을버스를 타고 7정거장을 지나 '북서울 꿈의 숲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옛 드림랜드(90만㎡) 부지에 조성된 ‘북서울 꿈의 숲’은 월드컵공원(276만㎡), 올림픽공원(145만㎡), 서울숲(120만㎡)에 이어 서울에서 4번째로 큰 공원인데요, 공원을 둘러싸는 곳은 벚꽃길을, 공원 북쪽 아파트 지역과 인접한 곳에는 단풍숲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공원 주 출입구(동문)에 위치한 방문자센터는 공원 전체에 대한 관리기능과 함께 수유실, 휠체어, 유모차 대여소 등의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원에 대한 정보제공 및 서울의 비전 등을 소개하는 꿈의 숲 이야기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칠폭지는 지형의 등고차를 이용, 형성된 계류를 따라 내려오는 물을 7개의 크고 작은 폭포 경관으로 연출한 곳인데요, 칠폭지에서는 소담한 폭포의 낙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예쁜 모습의 수생식물이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생태 연못입니다. 경사를 이용한 폭포 위로는 9개의 다리가 놓여 있으며, 과거의 흔적을 나타내는 풍화암 주변에 억새와 자작나무길이 만들어지고, 넓은 잔디밭 위로 늘어진 수양벚나무가 봄소식을 전해주는 곳이에요. 

 

 

 

 

 

 

 

이야기정원은 전통적 경관의 재해석을 통해 옛 선조들의 삶의 풍경을 재현하고 체험하는 공간인데요, 전통 건축물인 창녕위궁재사(지방문화재 제40호), 대나무숲, 월광대, 애월정, 석교 등으로 구성되어 고즈넉한 자연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나무숲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기기 좋을 것 같죠?

 

 

 

 

 

북서울 꿈의 숲 중심부에 위치한 월영지는 정자인 애월정과 7m 높이의 월광폭포를 끼고 있는 대형 연못인데요, 이곳에서는 넓은 연못의 시원함과 폭포의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한국적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물속에서 자라는 낙우송 군락지와 중도, 방지원도형의 연꽃이 피어있는 연지, 매화를 바라볼 수 있는 매대 등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생태 체험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예요.

 

 

 

 

 

 

 

 

월영지 너머에 위치한 청운답원은 서울광장의 약 2배에 달하는 초대형 잔디광장으로 완만한 경사의 잔디밭이 상상톡톡미술관을 배경으로 펼쳐져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동편의 상상톡톡미술관 앞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이 있으며, 청운답원과 월영지가 만나는 곳에 연못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공간이 있습니다. 대형 전통그네도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동심으로 돌아가 재미있게 그네를 타볼 수 있어요.

 

 

 

 

 

공원 서쪽에 위치해 있는 창포원은 청운답원과 연결되어 소규모공연을 할 수 있도록 경사진 잔디마당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소담한 작은 분수와 창포가 심어져 있는 예쁜 연못도 볼 수 있는데요, 창포원 앞에는 카페테리아가 마련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며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답니다.

 

 

 

 

 

문화광장은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의 앞뜰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의 아름다운 풍경이 투영되는 거울연못과 점핑분수,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상상어린이놀이터, 시민들의 소망을 담은 조형물인 '희망의 숲', 계절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광장 '볼프라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상어린이놀이터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모양의 놀이시설들로 북서울 꿈의 숲을 찾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공간이기도 해요.

 

 

 

 

 

북서울 꿈의 숲 서문에 위치한 꿈의 숲 아트센터는 20여만 평의 대자연 속에 위치하여 자연과 하나가 되는 공연장(퍼포먼스홀, 콘서트홀), 드림갤러리, 레스토랑, 카페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북카페와 어린이 도서관도 자리하고 있어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차도 마시고 책도 읽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북서울 꿈의 숲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드넓은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가족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이번 주말 북서울 꿈의 숲으로 떠나보세요~!! ^^

 

 

 

 

 


by 대교 2017. 3. 31. 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