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전국 곳곳에서 아이들의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과학의 달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여러 가지 사정으로 과학의 달 행사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 아쉬워하지 마세요. ^^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과학과 관련된 재미있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인천어린이과학관을 소개해 드릴게요! 

 

 

 

 

 

인천어린이과학관 가는 방법은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인천 지하철 1호선 박촌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이면 도착하실 수 있어요. 버스를 이용할 경우, 일반버스(녹색) 81번, 81-1번 또는 좌석버스(파랑) 300번, 간선버스(파랑) 30번, 66번, 76번, 87번을 타고 '청소년수련관'에서 내린 후, 도보로 7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1년 5월 개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 전문 과학관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과학'이라는 주제를 놀이처럼 체험하며 접하도록 꾸며놓은 공간입니다. 3층 건물에 주제별, 연령별에 맞춘 다양한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1층에는 안내, 기획전시실, 과학도서실, 공연장, 카페테리아 등의 기본 시설이 갖춰져 있고 전시관은 주로 2층과 3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각 전시관은 주제별로 구분되는 동시에 영유아,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등 권장 연령을 제시해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권은 오후 5시까지 구입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어른(만 20세~64세) 4,000원, 청소년 및 군인(만 13~19세), 어린이(만 7세~12세) 2,000원이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은 휴관일이니 참고해주세요~!

 

 

 

 

 

 

무지개마을은 아이들이 물, 얼음, 모래 나무 등 다양한 자연환경의 소재를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느끼는 입체 놀이공간인데요, 자연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에 대해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공감각적인 지능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코너입니다.

 

 

 

 

 

인체마을은 인체를 이루는 각 기관이 하는 일을 아이들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입니다. 눈, 코, 입을 비롯해 보이지 않는 우리 몸 속을 미로처럼 탐험하면서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고, 자신의 몸을 소중히 생각하도록 하는 코너입니다.

 

 

 

 

 

지구에는 수 많은 생물이 다양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지구마을에서는 인간을 비롯한 여러 생물들이 지구와 함께 어떻게 상호 작용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지 첨단 영상으로 사실감 있게 보여주며, 직접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창의적인 체험 공간을 통해 지구와 환경의 소중함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도시마을은 미래를 그린 SF영화나 공상과학 만화에서 보았던 첨단 생활을 현실로 이루어주는 곳입니다. 또,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고 빠르게 만들어 준 과학의 원리에 대해 알려주고, 우리의 일상이 미래에는 어떻게 바뀔지 상상의 폭을 넓혀주는 4차원적인 미래의 도시마을입니다.

 

 

 

 

비밀마을은 연령대별 눈높이에 맞춘 전시공간으로 과학의 배경이 되는 언어와 사회 분야를 연결지어 이해와 사고력을 넓혀주는 곳인데요, 기하학적인 공간에서 아이들이 기초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4D영상관에서는 수중 뮤지컬 애니메이션 '오션 판타지아'와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 신나는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소행성의 충돌과 블랙홀'이 상영됩니다. 각 영상물의 상영시간은 14분이며, 별도의 입장권을 구매해 관람할 수 있는데요, 관람료는 어른 3,000원, 어린이(만 7세~12세) 1,000원입니다.

 

 

 

 

 

 

 

오늘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가볼만한 곳으로 인천어린이과학관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전시 외에도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주말과 방학 기간을 이용해 생생과학교실, 유아과학교실, 교과탐구교실, 현미경탐구교실, 우주과학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에게 과학과 관련된 흥미로운 체험을 시켜주고 싶다면 이번 주말에는 인천어린이회관을 찾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 

 

 

 

 

 

 

 

 

 

by 대교 2017. 4. 21. 1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