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꽃길만 걷자! 꽃과 함께하는 봄나들이갈만한곳

 

 

 

 

살랑살랑 기분 좋은 봄바람이 불어오는 5월, 아이와 함께 손을 잡고 봄나들이갈만한곳 찾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봄나들이갈만한곳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향긋한 꽃나들이 명소를 소개해드릴게요! ^^

 

 

 

 


네덜란드 정원, 철쭉 정원, 하늘 정원, 독일 정원, 일본 정원, 메타세쿼이아길 등 볼거리가 풍부한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다양한 봄꽃을 즐겨보세요. 단아한 자태의 작약이 한국 정원에서 하얗게 피어오르고, 노란 유채꽃이 가득 핀 비오톱 습지는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이랍니다.

 

 

위치 : 전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이용시간 : 오전 8시 30분~오후 8시
입장료 : 성인 8천원, 어린이 4천원
문의 : 1577-2013

홈페이지 : www.scgardens.or.kr

 

 


 

 


정원 속 카페로 주목 받은 유니스의 정원은 꽃과 나무, 풀이 어우러진 정원에 아기자기한 소품이 마련되어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곳입니다. 이풀실내정원에 들어서면 지그재그 형식의 계단식 정원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걷는 정원, 즐기는 정원, 피톤치드 체험방 등 다양한 주제로 조성되어 있으며, 저녁에는 미디어 영상물이 실내정원을 수놓아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위치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반월천북길 139
이용시간 : 오전 11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문의 : 031-437-2045,
홈페이지 : www.eunicesgarden.com

 


 

 


숲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은 이탈리아 토스카니 풍의 이국적인 건물이 맞이하는 곳인데요, 건물 건너편으로 숲속에 작은 정원이 펼쳐진답니다. 다년생 초화로 꾸며진 영국식 보더 가든, 수로를 중심으로 잔디밭과 화단을 조성한 이탈리안 가든, 사계절에 걸쳐 다양한 꽃과 잎이 큰 물결 모양을 만드는 꽃물결원 등 각각의 특색을 지닌 정원에서 유럽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데요, 5월은 야간개장으로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위치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7시 30분
입장료 : 성인 8천5백원, 어린이 5천5백원
문의 : 033-260-8300

홈페이지 : www.jadegarden.kr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세계 5대 튤립축제 중 하나로 300품종 200만 구의 튤립이 축제장을 가득 메우는데요, 태안군 남면의 드넓은 벌판이 온통 튤립으로 피어나 장관을 이룬답니다. 국보 1호인 숭례문을 비롯하여 프랑스 에펠탑, 네덜란드의 풍차, 이집트의 피라미드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들어서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튤립 축제는 5월 10일까지 진행되지만, 올해는 100만 송이의 수선화와 백합도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빛 축제를 함께 즐길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위치 : 충남도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네이처월드 태안꽃축제장
이용시간 : 오전 9시~ 오후 11시
입장료 : 성인 9천원, 소인 7천원
문의 : 041-675-7881

홈페이지 : www.ffestival.co.kr

 


 

 


5월 말일까지 진행되는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에서는 각 정원에 200여 종의 봄꽃을 심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하늘길에 식재된 50여 종 6만 송이의 튤립이 달빛정원까지 이어져 화려함을 더한다고 해요. 이 외에도 가정의 달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마법의 씨앗을 틔워 무대를 정원으로 꾸미는 매직쇼, 생화 전시회 ‘봄꽃, 데이트’ 등이 볼거리를 더한다고 합니다.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이용시간 : 오전 8시 30분~오후 7시 30분
입장료 : 성인 9천원, 어린이 5천5백원(주말)
문의 : 1544-6703

홈페이지 : www.morningcalm.co.kr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은 야외 정원과 연꽃박물관, 온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6월 18일까지는 봄빛 정원 문화제가 개최됩니다. ‘물빛 사생대회’, ‘꽃빛 사진 콘테스트’, ‘별빛 사랑 이벤트’, ‘봄빛 정원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진행되는데요, 곳곳에 테마별로 연출된 정원에서 느긋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연꽃정원은 어두운 밤에도 몽환적이고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93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9시
입장료 : 성인 5천원, 소인 3천원
문의 : 031-775-1835

홈페이지 : www.semiwon.or.kr

 


 

 


향긋한 허브향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연천 허브빌리지에서는 5월부터 시작되는 라벤더 축제로 온통 보랏빛 세상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아침 안개가 짙을 무렵에 보라색의 라벤더가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하는데요, 허브 온실은 8개의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100여 가지 허브와 20여 가지의 난대수목을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허브빌리지 화이트가든에서는 임진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위치 : 경기도 연천군 왕징면 북삼로 20번길 37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9시 (연중무휴)
입장료 : 대인 7천원, 소인 4천원

문의 : 031-833-5100

홈페이지 : www.herbvillage.co.kr

 

 

 

지금까지 꽃과 함께하는 봄나들이갈만한곳 일곱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미세먼지가 주춤한 날을 골라 아이와 함께 알록달록 향긋한 꽃들이 오감을 자극하는 꽃나들이 명소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