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있는 다양한 색깔! 각자 좋아하는 색이 다른데요, 좋아하는 색에 따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를 소개합니다. 단, 색깔심리테스트는 그저 재미 삼아 하는 것이란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그럼 좋아하는 색으로 알아보는 흥미진진 색깔심리테스트,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 회색, 검정 총 8가지 색깔 중 자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 여러분은 어떤 색깔을 가장 좋아하나요? 한 가지 색을 고른 후 아래에서 결과를 확인해주세요! ^^

 

 

 

 

 

'빨강'하면 가장 먼저 정열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데요, 빨강을 선택한 사람은 열정적인 의욕을 가지고 있는 적극적인 사람이라고 해요. 그래서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투지가 강하고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삶의 의지 또한 충만하다고 하네요. 또, 무턱대고 모험을 거는 외향적인 성격 때문에 따분한 것은 딱 질색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간혹 타인에게는 변덕이 심한 사람으로 보여지기도 한다고 해요.

 

 

 

 

주황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주로 심성이 착하고, 쾌활한 성격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고 해요. 또, 사교적인 동시에 충성심이 강하고 한 번 약속을 하면 반드시 지키는 성격을 가졌다고 하네요.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색에서 느껴지는 느낌 그대로 밝고 명랑하며, 솔직한 성격을 가졌다고 해요. 뚜렷한 개성을 지닌 사람들이 많으며 행복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변 사람들까지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또, 주의력과 집중력이 높고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편안함을 안겨주는 색으로 알려진 초록색! 초록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성실하고 예의 바르며, 참을성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한 번 시작한 일은 반드시 끝을 보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 사교성도 좋고, 편견을 싫어하는 도덕적인 성향도 지녔다고 하는데요, 임기응변과 외교적 수완이 좋아 사람들로부터 칭찬과 인정을 받는다고 하네요.

 

 

 

 

 

파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차분하고 내성적인 성격과 뛰어난 창의력을 가지고 있어 시인이나 철학가, 작가와 같은 직업을 갖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 무슨 일은 하든 진지한 태도로 임하며 전체적으로 성실하다는 평가가 많다고 하네요. ^^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예술적인 지능이나 감수성이 뛰어난 섬세한 성격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고 남과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성향이 많다고 해요. 또, 다소 예민한 편이며 높은 이상과 허영심을 지녔다고 하는데요, 남들과 똑같은 것을 좋아하지 않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직업을 가지면 좋다고 하네요.

 

 

 

 

 

회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이 정해 놓은 기준에 맞춰 생활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 기준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는 것을 싫어한다고 해요. 그래서 규칙적으로 사는 바람생활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사회생활을 가장 불만 없이 잘 따라서 가장 사회적인 성격을 지녔다고 하네요.

 

 

 

 

검정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의지가 강하고 원대한 꿈과 희망을 품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이 가장 뚜렷하며 경쟁심도 강해 지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검정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예의가 바르고 의리가 있다고 해요.

 

 

 

지금까지 좋아하는 색으로 알아보는 흥미진진 색깔심리테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색을 가장 좋아하나요? 심리테스트 결과가 어느 정도 적중한 것 같나요? ^^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오늘 소개해 드린 색깔심리테스트는 어디까지나 '재미'로 봐주시길 바란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

 

 

 

 

 

 

 

 

by 대교 2017. 4. 17.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