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아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한가득! 대교어린이TV 추석특집 프로그램 살펴보기




길고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추석 연휴 동안 방영되는 영화나 드라마 편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계시죠!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도 연휴 동안 유익한 TV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싶으실 거예요. 그래서 추석 연휴 동안 대교어린이TV에서 방영하는 어린이를 위한 추석특집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대교어린이TV는 오는 10월 9일 월요일까지 명절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어요. 연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편성된 특집 프로그램은 최근 아이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들로 편성했는데요, 그럼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헬로카봇'은 주인공 '차탄'이 비밀친구 카봇들과 함께 주변 사람들을 도와주며 겪게 되는 놀라운 일들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그려낸 비폭력 로봇 애니메이션이에요. 변신 로봇이 등장하는 장면은 대개 적과 싸우는 장면이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카봇은 일상 속의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자리잡았어요.


주인공 차탄은 평범하고 명랑한 초등학교 1학년 소년이에요. 차탄은 어느 날 남극에 계신 할아버지로부터 의문의 소포를 받게 되는데요, 소포에서 나온 물건은 바로 장난감 큐브. 차탄은 큐브를 손에 들고 이를 무심코 돌리는데, 그 순간 'HELLO CARBOT'이라는 글자와 함께 자동차 변신로봇 ‘카봇(CARBOT)’이 나타나요. 카봇은 차탄에게 도움이 필요하면 큐브를 돌려 언제든지 불러달라고 하고, 개성만점의 카봇과 소년 차탄은 우정을 쌓아나가며 갖가지 사건들을 함께 해결해나가요.


이번 헬로카봇 시즌5는 카봇을 부르는 시계가 변하고 새로운 카봇 친구들이 등장해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답니다. 카봇들의 변신과 합체도 더욱 강력해졌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이에요. 이 작품은 귀신이 나오는 장소로 유명한 신비 아파트를 무대로, 이곳에 이사혼 하리와 두리 남매가 겨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어요. 하리와 두리 남매는 아파트에서 돌아다니는 꼬마 '신비'가 먹던 엿을 빼앗아 먹은 후부터 갑자기 무시무시한 귀신들을 보게 되는데요, 사실 신비는 아파트가 100년이 되면서 태어난 도깨비였답니다. 신비는 하리와 두리에게 억울한 한을 품은 귀신들을 승천시켜주면 무엇이든 한 가지씩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약속하며 귀신의 힘에 맞설 수 있는 '고스트 볼'을 만들어주는데요, 이에 두리와 하리 남매는 다양한 귀신들을 만나며 그들의 소원을 풀어주기 시작해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은 약간의 개그가 가미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 아주 진지한 분위기로 흘러가는 정통 호러 작품이에요. 으스스하고 무서운 장면도 있지만 감동적이고 교훈적인 에피소드도 많아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시청하기에도 좋은 작품이랍니다.







'지오메카 캡틴다이노'는 동물의 야성과 반응 신경을 지닌 최첨단 로봇인 지오메카와, 이와 교감하며 진정한 힘을 이끌어내는 파트너 비스트 가디언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요.


동물을 좋아하는 소년, 태후는 동물원에서 탈출한 사자와 교감하여 사람들을 구하고, 그 활약을 본 GM 본부로부터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돼요. 그리고 태후는 누구와도 교감하지 않던 사자 지오메카 '레오칸'을 만나고 교감해 비스트 가디언이 된답니다. 그리고 악의 무리로부터 세계를 구하는데 여기까지가 1기인 '지오메카 비스트가디언'의 이야기예요.


2기인 지오메카 캡틴다이노에서는 더욱 새롭고 강력한 악의 세력이 등장해 지구의 평화를 위협해요. 또, 외계의 첨단 기술로 만들어진 다양한 야수로봇들이 등장해요. 이에 GM 본부에서도 공룡의 애니마 매트릭스로 만든 새로운 지오메카인 '티라노투스', '스테고탱그', '프테라스톰' 등의 캡틴다이노룰 만들어 이들에 대적하려 하는데요, 이들은 과연 다시 한 번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남은 이야기는 대교어린이TV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위 세 작품 외에도 10월 1일에는 다채로운 캐릭터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 등 연휴 기간 동안 인기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편성했어요.







한편, 추석기간 동안 진행되는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먼저 대교어린이TV 앱을 통한 '떴다떴다 퀴즈쇼'가 있는데요! 참여 방법은 매일 오전 9시에서 11시까지, 추석특집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화면에 나오는 OX퀴즈의 정답을 대교어린이TV어린이 앱으로 맞혀주시면 된답니다. 정답을 맞히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장난감을 선물로 드려요. 또, 퀴즈를 놓친 친구들을 위해 오전 11시에서 12시 사이 보너스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 드려요.


또한 연휴기간 동안 오후 6시에 진행되는 ‘365 TV스티커’ 이벤트에서는 시청자의 한복사진을 스티커로 노출하고 있어요. 이 이벤트는 매일 방송 중에 노출되는 스티커를 앱을 통해 모은 다음, 월말에 오픈 되는 대교어린이TV 스티커몰에서 마음에 드는 선물로 교환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추석 연휴 동안 대교어린이TV앱도 알차게 이용해보시길 바라요. ^^


추석특집 프로그램과 이벤트 참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교어린이TV 홈페이지(www.kids17.net)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대교어린이TV의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이벤트에 대한 내용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여러분 모두 휘영청 떠오르는 밝은 달처럼 환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이번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요. 언제나 대교공식블로그를 찾아와주시고 성원해주시는 여러분들 모두에게 감사 드리며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