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을 지나면서 온도계도 이제 영하를 웃돌기 시작했어요. 찬바람이 쌩쌩 불어오는 겨울날, 이런 때는 따뜻한 실내에서 전시회나 공연을 관람하거나 도서관을 찾아가보는 활동이 제격인데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 센트럴플라자 중심에 총 2,800㎡ 복층으로 구성된 도서관이에요. 여기서 별마당이라는 이름은 꿈을 펼친다는 의미의 '별'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 '마당'을 합친 이름이에요. '책을 펼쳐 꿈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죠.


별마당 도서관은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가 자리잡은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도서관 내에는 라운지형과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했고 여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도 마련해두었어요.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은 총 5만 여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는데요, 인문학과 문학, 실용 관련 서적은 물론 아이패드를 활용해 책을 볼 수 있는 E-Book 시스템과 잡지 코너까지 다양한 종류의 책을 구비해두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둘러볼 수 있어요.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는 방법을 권해 드려요. 지하철을 이용하시면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하차하여 6번출구로 나온 뒤, 코엑스몰 센트럴플라자 방면으로 향하시면 도보 5분 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어요. 혹은 9호선 봉은사역 7번출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버스를 이용하실 때는 간선버스 342번, 지선버스 3411, 3412번을 이용해 '봉은사/코엑스북문'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돼요. 또, 코엑스몰 내부 곳곳에는 안내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으니 별마당 도서관의 자세한 위치나 찾아가는 방법을 파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아요.





오픈 시간 : 10:00 ~ 22:00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랍니다. 이용료는 무료예요.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은 지난 5월 31일 개장했는데요, 현재 코엑스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로 떠올랐어요. 13m에 달하는 세 개의 대형 책장은 멀리서도 바로 눈에 띄었는데요,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살펴볼게요. ^^




먼저 잡지 코너인데요,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의 잡지코너에는 4백여 종에 달하는 잡지가 비치되어 있어요. 문화·교양·패션·웨딩·인테리어·여성지·남성지·전문지 등 온갖 분야의 국내 발간 잡지는 물론 외국 잡지까지 두루 읽어볼 수 있어요.





별마당 도서관은 지하 1층과 1층에 걸쳐 A코너부터 G코너까지 나뉘어 있는데요, 소설, 에세이, 취미, 잡지, 인문, 예술∙종교∙과학, 기증도서,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할 수 있어요. 문학과 인문학 도서는 주로 1층에 비치되어 있고 지하 1층은 취미와 실용서, 외국 원서 코너와 유명인의 원서 코너 등으로 채워졌어요.





이용 방식은 여타 도서관과 다를 바 없는데요, 도서 검색대에서 원하는 책의 도서명이나 저자명을 게재하면 책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준답니다. 다만, 별마당 도서관은 도서관 책처럼 따로 분류번호는 없어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진 않아요. 가령 도서의 위치가 A-5번이라면 'A-5'라고 적혀 있는 책장에서 해당 도서를 직접 찾으면 된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책들은 손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꽂혀 있으며 닿을 수 없는 높이에 꽂혀 있는 책들은 장식용이라고 하네요. ^^ 때문에 책이 너무 높이 꽂혀 있어 꺼낼 수 있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도서관 내부에는 책장 사이마다 책상과 의자,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책을 읽거나 컴퓨터로 작업을 할 수도 있어요.


한편,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책만 읽는 것이 아니라 월별, 요일별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답니다. 주말에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공연이나 클래식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별마당 도서관이 위치한 코엑스 내부에는 식당과 카페를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함께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에 대한 소개와 이용 방법 등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돌아오는 주말, 아직까지 세운 계획이 없으시다면 이번에는 별마당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








by 대교 2017. 11. 17.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