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 정의로 뭉친 주먹 로보트 태권 용감하고 씩씩한 우리의 친구~♪" 1970~80년대에 유년기를 보낸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 노래를 한 번쯤은 흥얼거리셨을 것 같은데요! 바로 태권브이의 주제가랍니다. 오늘은 우리 학부모님들은 유년기의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고 아이들은 엄마, 아빠의 추억을 함께 공유하며 재미있는 전시도 관람할 수 있는 곳인 '브이센터'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브이센터는 국내 최초로 '로보트태원브이'를 테마로 한 체험형 로봇박물관이에요. 태권브이의 기지를 콘셉트로 구성된 브이센터의 전시물은 로보트태권브이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출격에 이르기까지 스토리 전개형 동선으로 꾸며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만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으로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어요.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아리수로61길 103 (고덕동)

대표전화 : 070-4278-8470~2


브이센터는 자차로 찾아가실 때 반드시 올림픽대로를 이용하셔야만 진입이 가능하니 이 점을 유의해주시길 바라요.


올림픽대로 강일IC 방면으로 진입해 구리암사대교와 암사아리정수장을 지나며 약 1km 가량을 달리면 브이센터의 진입로와 정문을 만날 수 있어요.


한편,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실 때에는 마을버스 강동 02번과 05번을 이용해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정류장에 내려 찾아가는 길이 가장 가까워요. 하지만 고덕근린공원 삼거리를 지나 산길을 올라 약 25분 가량을 걸어가야 하는 점을 감안해주시길 바라요.





* 개장 시간 안내

오전 10시 ~ 오후 6시

※ 폐장 1시간 전 입장이 마감됩니다.
※ 행사 및 내부사정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이용 요금 살펴보기



* 할인 안내


·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 토요일 야간개장 이용요금 및 이용안내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 입장 티켓 구입시 모든 시설은 시간제한 없이 이용 가능해요.
· <다이나믹 브이존>의 시설은 별도의 유료요금이 적용됩니다.
· 4D-Ride 극장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36개월 이하의 유아, 노약자, 임상부의 탑승이 제한될 수 있어요.
· 미취학하동은 보호자 없이 입장이 불가해요.
· 퇴장 후 재입장이 불가해요.




* 주차 이용

브이센터의 주차장은 3시간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




 



브이센터는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층 입구에 마련된 전시실에서는 태권브이의 역사를 짐작할 수 있는 전시물과 거대한 태권브이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1층 전시실을 둘러본 뒤, 기지로 향하는 문이 열리면 제일 먼저 만나보게 되는 곳이 바로 미러타워예요. 미러타워는 태권브이가 개봉했을 당시의 대한 극장을 재현한 공간으로, 거울을 이용해 세트장을 꾸몄어요. 바닥에 누우면 벽이나 지붕에 매달린 듯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이랍니다.






클라이밍 어드벤쳐는 높이 7m에 달하는 암벽등반을 체험하는 코너인데요, 아이들의 도전정신을 고취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코너랍니다. 단, 안전을 위해 암벽 바로 아래로는 보행을 삼가야 하며, 안전을 위해 요원의 안내에 따라 체험해야 하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




 


4D-RIDE 코너는 가로 21m, 세로 13m 크기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입체 스크린으로 태권브이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4D 영화 상영관이에요. 이곳에서는 태권브이가 적들과 싸워 기지를 수호하는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어요.






격납고는 마스터 태권브이의 비밀 기지로, 출동 준비를 마친 마스터 태권브이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지금은 지구가 안전해 기지에 머물러 있는 태권브이이지만, 위험이 닥치면 언제든 출동할 것이라는 도슨트 선생님의 재미있는 안내도 들을 수 있어요. 높이 13m에 달하는 마스터 태권브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로봇 모형인데요, 태권브이 앞에서 추억의 사진을 남겨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월드피규어존은 세계평화를 지켜내는 멋진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는 코너예요. 태권브이는 물론 각종 애니메니션과 영화의 피규어들이 모여 있어 하나 하나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사이언스 랩은 태권브이의 과학기술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코너예요. 만화 영화 속 태권브이는 키가 56m이고, 몸무게가 1400t에 달하는 아주 거대한 로봇이에요. 이렇게 거대한 태권브이가 악의 무리와 싸우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데요, 이 정도로 큰 힘을 실제로 만들기 위해서는 핵융합 에너지가 필요해요. 사이언스 랩에서는 가상으로 태권브이를 움직이기 위한 핵융합 에너지를 만드는 게임을 해볼 수 있답니다.


카이스트 박사님들이 만든 인체감지 시뮬레이션으로 태권브이를 조종해볼 수도 있어요. 기계 앞 카메라에 서서 움직이면 연결된 컴퓨터를 거쳐 화면 속 태권브이가 그대로 움직이는 체험인데요, 마치 기계 안에 들어가 로봇을 조종해보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코너랍니다.




 



이곳에서는 태권브이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이에요. 태권브이를 세상에 선보인 '서울동화프로덕션'과 김정기 감독님에 대한 소개는 물론, 로보트태권브이가 극장에 처음 개봉했을 당시의 포스터나 그림자료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또, 태권브이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 피규어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이렇게 브이센터의 시설들과 전시 내용을 두루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로보트 태권브이는 지난 40년 가까이 전해 내려온 대한민국 슈퍼히어로의 자존심이자 문화라 할 수 있어요. 어른들은 과거의 향수와 추억을 회상하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부모 세대의 문화를 알려주는 동시에 즐거운 프로그램을 즐길 기회를 마련해주는 브이센터를 통해 앞으로도 태권브이가 모두에게 사랑 받는 캐릭터로 자리 남길 바라요. 기온이 영하를 웃도는 요즘 같은 추운 겨울날, 야외활동이 부담스럽다면 브이센터로 발걸음을 옮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by 대교 2017. 12. 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