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한 이후로 현재 전 세계는 축구 열풍에 휩싸여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태극 전사들을 선전을 기원하며 곳곳에서 거리응원을 펼치는 등, 축제 분위기를 한껏 즐겼었죠. 이러한 기세를 몰아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위치한 '풋볼 팬타지움'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그럼 함께 발걸음을 옮겨볼까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월드컵경기장은 2002년, 한일 월드컵축구대회가 열렸던 주경기장이에요. 2002년 당시, 이곳에서는 한일 월드컵대회 개회식과 프랑스 대 세네갈의 개막전 외에도 조별 리그전인 터키 대 중국(6월 13일) 경기와 준결승전인 한국 대 독일(6월 25일) 경기가 열렸어요. 한일 월드컵이 끝난 뒤에는 체육 문화시설과 월드컵 기념관 등을 세워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참고로 서울월드컵경기장은 영국의 세계적인 축구 전문지 '월드 사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축구 경기장 중 하나이기도 해요. ^^




이곳을 찾으면 프로축구인 K리그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최초의 체험형 축구 테마 뮤지엄인 '풋볼 팬타지움'도 만나볼 수 있어요. 풋볼 팬타지움은 축구와 IT기술을 융복합해 다양한 전시와 체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랍니다. 








도로명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240

지번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 515 서울 월드컵주경기장 (서문) 내 풋볼 팬타지움(구.2002FIFA월드컵기념관)



<지하철로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 하차한 후 2번출구로 나오신 뒤, 서문 방향으로 약 3분 가량 걸어오시면 바로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만날 수 있어요!



<버스로 찾아가는 방법>


월드컵경기장 서측 정류장(14-105) : 간선 571, 710 / 지선 6715, 7019, 7715 / 광역 9711A

월드컵경기장 남측, 월드컵공원 정류장 (14-104) :

간선 271, 571, 710 / 지선 7011, 7013A, 7715 / 순환 8777(토, 일 운행) / 마을 마포08





운영시간 (연중무휴)


구분

운영시간

서울월드컵경기장 행사/경기

풋볼 팬타지움 (전시 체험관)

09:00-18:00 

전화문의

팬 스토어 (기념품 샵)

(연중무휴/설,추석 당일 제외)

카페 벤치 & 라커

 

REDS투어 (스타디움 투어)

준비 중

-




이용요금


구분

개인

단체(11명이상)

성인

어린이/학생(초중고)

성인

어린이/학생(초중고)

기본 체험권

15,000원

15,000원

13,500원

13,500원


* 장애인, 경로우대, 국가유공자는 입장권의 20%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이때 복지카드 등 증명서류를 지참하셔야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주의사항


<입장 관련>

-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성인보호자 1명당 유아 1명 한정하여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 입장 후 1시간 이내에 한하여 재입장이 가능해요.

- 체험권 전면에 표시된 해당 일시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도난/분실 시 재발행 되지 않아요.

- 체험관 내 상황에 따라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어요.



<전시/체험 관련>

- 학생, 유아 입장 시 미션카드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요, 미션카드 분실 시 다시 제공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 고의 혹은 부주의로 시설물 훼손 시 본인에게 배상이 청구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기타>

- 풋볼 팬타지움 내부뿐만 아니라 주 출입구, 카페 출입구 주변 모두 금연구역이에요.

-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바퀴 달린 신발 등은 입장할 수 없어요.

- 안내견을 제외한 반려동물은 입장할 수 없어요.

- 카페 포함하여 시설 내 외부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어요.

- 분실물 습득 시 보관 기간은 3개월이며 이후 폐기되니 참고해 주세요.








풋볼 팬타지움에서는 축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몸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데요! 이곳의 전시, 체험 공간은 월드컵 토너먼트의 스토리라인을 적용하여 16강, 8강, 4강, 결승의 4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존마다 독립적인 테마와 체험 코너로 축구에 대해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배울 수 있답니다. ^^ 그럼 지금부터 각 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와 체험 내용을 소개해드릴게요.






개막식 존은 로비와 안내데스크가 위치한 공간인데요. 벽면을 따라 이어진 맵핑 미디어 아트월을 통해 우리나라의 축구 역사와 잊지 못할 2002 월드컵 당시의 가슴 벅찬 순간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16강 - 두근두근 열기 속으로' 존은 세계 축구와 대한민국 축구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어요. 세계의 축구 경기, 조직 등 축구 역사상 의미 있는 사건과 스토리가 알기 쉬운 표와 일러스트로 정리되어 있었어요. 또, 프리킥과 코너킥, 골키퍼 VR 체험도 해볼 수 있고 시저스킥을 경험해볼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8강 - 전략이 필요해' 존에서는 축구 기술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축구 장비와 시스템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또, 축구 선수들 외에도 감독과 코치를 비롯해 그라운드에서 축구 경기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축구 관련 직업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또, VR 체험 존으로 '심판 판정 체험', '국가대표 백호의 하루'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특히 국가대표 백호의 하루는 캐릭터의 시선으로 실제로 경기에 임하는 기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인데요. 360도로 즐기는 VR 체험이라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최고였어요.







'4강 - 꿈은 이루어진다' 존에서는 대한민국의 월드컵 도전 역사를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었어요. 특히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4강 신화'를 일구어낸 주역들과 그들이 그려낸 월드컵 이야기, 그리고 꿈을 이루었던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들이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었어요. 당시 우리 대표팀을 이끌었던 히딩크 감독님의 밀랍 인형도 볼 수 있었는데요, 특유의 제스처로 승리의 함성을 지르던 히딩크 감독님을 다시 한 번 만나 뵈니 반가웠어요. ^^ 이곳에서는 당시 선수들의 락커룸을 고스란히 옮겨온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당시의 "오~ 필승 코리아!" 응원가도 직접 불러보는 체험도 즐길 수 있어요.






'결승 - 꿈꾸고 즐기고 나누며' 존은 대한축구협회의 비전 속에서 발견하는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그리고 있어요. 대한민국 축구 협회가 꿈꾸는 비전, 대한민국 축구의 현재, 그리고 대한민국 축구 역사 속에서의 영광의 순간 등을 사진과 다양한 전시물로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언젠가 우리 대한민국 축구팀이 4강 신화를 뛰어넘어 결승에 설 날도 꼭 찾아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이곳에는 패널티킥을 체험해보는 '퍼스트터치'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우승 트로피를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모든 체험과 전시 관람을 마무리하고 나가는 길에는 이렇게 축구 용품과 K리그 관련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점이 있었는데요. 기념품점 옆으로는 그라운드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넓은 카페 공간도 함께 있어 아이들과 쉬어가기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서울월드컵경기장의 풋폴 팬타지움을 둘러보고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이가 축구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명소가 아닐까 싶어요. 돌아오는 주말에는 풋볼 팬타지움에서 전시 관람을 즐겨보시고, 집 근처 공터나 운동장에서 아이와 함께 신나게 공을 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by 대교 2018. 6. 29.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