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서울 가볼 만한 곳! 서울 어린이대공원으로 떠나요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손을 잡고 가기 좋은 도심 속 유원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시원한 녹음이 우거진 산책로를 따라 식물원과 동물원, 놀이동산 등 다양한 볼 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대공원으로, 다들 발걸음을 옮겨볼까요?!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가족테마공원이에요. 본래 이곳은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제, 순종의 비 순명황후 민씨의 능터였어요. 순명황후가 1904년에 승하했을 당시, 이곳에 장사하였다가 1926년에 경기도 남양주시 금곡동으로 옮겨 순종의 능 옆에 합장하면서 그 뒤로는 '유릉터'라는 이름만 남아 있었는데요. 이후 1930년대 우리나라 최초의 골프장으로 개발이 되었다가 1970년대에 이르러 골프장을 이전시키고, 이 자리에 어린이들을 위한 대공원을 만들게 되었어요. 그리고 1973년 5월 5일, 제51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대공원의 준공식이 거행되었어요. 이후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서울 시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대표적인 명소로 거듭나 오늘이 이르고 있어요.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능동)



<대중교통 이용 안내> 

교통편 노선 내리는 곳 비고
지하철
이용시
2호선

건대입구역

버스이용(5분거리→정문) 
환승 : 7호선→정문
5호선 아차산역 4번출구 어린이대공원 후문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출구 어린이대공원 정문
일반버스
이용시
302번, 721번, 2222번, 3216번, 3220번, 4212번 어린이대공원 정문 인근 지역 : 세종대, 화양리
130번, 320번, 2221번, 2311번, 9301번 9403번370번 어린이대공원 후문 인근 지역 : 아차산

303번, 320번, 2221번, 2311번, 9403번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




이용 시간 : 오전5시 ~ 오후10시 (05:00 ~ 22:00)

정문, 후문, 구의문, 능동문 개방시간 (05:00 ~ 22:00)

* 동물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해요. (방역상황, 날씨 등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어요.

* 어린이대공원 시설 이용 요금을 상세하게 살펴보시길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어린이대공원 이용 요금 살펴보기 (클릭!)







그럼 본격적으로 서울 어린이대공원을 둘러볼까요? 어린이대공원 안에는 동물원, 식물원, 놀이공원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곳을 이어주는 산책로도 예쁘게 조성되어 있었어요. 장미 덩굴과 유채꽃, 크고 작은 이름 모를 들꽃들이 길을 따라 이어져 있어 발걸음을 더욱 경쾌하게 만들어주었답니다.





녹음이 우거진 숲길과, 드넓은 생태 연못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에서 풀 내음이 섞인 공기를 마시니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이제 볕이 많이 뜨거워졌지만 그늘 속은 마냥 선선했답니다. ^^







서울 어린이대공원의 동물원은 '꼬마동물마을', '맹수마을', '초식동물마을', 물새장', '원숭이마을' 등이 있는데요. 제일 먼저 꼬마동물마을로 들어가봤어요. 이곳에는 이름처럼 몸집이 작은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미어캣과 프레리독, 캥거루과에 속하는 동물인 왈라루가 살아가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요.





이곳은 맹수마을인데요! 맹수 마을에서는 사자와 호랑이 등의 맹수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어 높은 곳에서, 보다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어요. 





이날은 날이 더워서인지 대부분 동물들이 볕을 피해 건물 안으로 들어간 상태였는데요, 그래도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낮잠을 즐기는 호랑이들을 만나볼 수 있었네요.


이 외에도 여러 종류의 원숭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원숭이 마을이나, 자카스펭귄이 살고 있는 물새장 등의 사육장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둘러보시길 바라요. ^^







어린이대공원의 식물원은 각종 다육 식물과 관엽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실내정원과 우리나라의 계절별 야생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야생화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안으로 들어서면 사람 키보다도 더 큰 식물과 나무들이 빼곡하게 자리잡아 울창한 숲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화단에는 각 식물의 이름과 특징을 소개하는 팻말이 곳곳에 놓여 있는데요, 여러 식물들이 지닌 제 각각의 모양과 색, 꽃의 향기, 길이 등을 천천히 느껴보시길 바라요. 







다음으로 둘러볼 곳은 놀이동산이에요. 어린이대공원의 놀이동산은 1973년,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놀이동산으로 개장한 곳인데요. 롤러코스터와 바이킹, 회전목마 등 각종 재미있는 놀이기구가 가득해 즐거운 비명소리와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만약 아이의 나이가 어리거나 신장이 충족되지 않아 놀이기구 이용이 어렵다면 꿈틀꿈틀 놀이터에 들러보시는 곳은 어떨까요? 이곳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뛰놀 수 있는 것은 물론, 장애에 대한 차별과 제한 없이 모든 아이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어요. 재미있는 놀이시설과 회전무대,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모래사장 등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놀이시설이 가득해요.




이렇게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어린이대공원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이 외에도 어린이대공원을 찾으시면 재미있는 거리 공연과 동물 공연도 관람하실 수 있는데요. 아직 한 번도 가보신 적이 없다면 돌아오는 주말에는 어린이대공원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