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 지자체에서 진행되는 12월 국내 겨울 축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추울수록 더 흥이 나는 겨울 축제와 겨울 특유의 감성을 북돋을 수 있는 여행지로 어떤 곳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발걸음을 옮겨보아요~!








축제 기간 : 2019.10.31 까지

전화번호 : 031-535-6494

홈페이지 : http://www.herbisland.co.kr/herbisland/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관광농원, 허브아일랜드에서 펼쳐지는 '불빛동화축제'예요.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산타와 요정의 마을, 라이팅쇼, 일루미네이션 등 매년 콘셉트를 바꾸며 업그레이드된 야경을 선보여왔는데요. 올해의 축제는 '네버엔딩스토리'라는 타이틀로 매일 밤 동화 속 세상을 밝게 밝혀주는 불빛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라 해요. 





허브아일랜드의 불빛동화축제는 매번 동일한 불빛을 사용하기보다는 해마다 새로운 형태의 불빛과 조형물을 추가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멋진 사진을 찍어갈 수 있는 불빛 포토존도 곳곳에 많이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에게는 동화 속의 한 페이지를 걷는 듯한 느낌을, 연인들에게는 한 겨울 밤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어르신들에게는 추억과 낭만을 선물해줄 수 있답니다. 행사프로그램으로 쿠키 만들기, 건강음료 뱅쇼 만들기, 칠면조 BBQ, 불빛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있으니 아이와 함께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축제 기간 : 2018.12.14 ~ 2019.01.13

전화번호 : 061-850-5211~4

홈페이지 : http://www.boseong.go.kr/tour/festivity/light_festival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국내 겨울 축제는 '보성차밭빛축제'랍니다. 전라남도 보성군은 우리나라 최대의 녹차 산지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2019년이 되면 이 땅이 '보성'이라 불린지도 어느덧 천 년을 맞이하게 된다고 해요. 그 장엄한 세월을 기리기 위해 이번 축제는 12월 14일부터 1월 13일까지, 아름답고 찬란한 빛을 주제로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개최될 예정이라 해요.




차밭 빛 물결, 은하수 터널, 빛 산책로, 디지털 차나무, 차밭 파사드 등 아름다운 빛 조형물을 더해 겨울 밤을 장식하는 것은 물론, 주말과 공휴일에는 파이어 판타지, 가든 판타지 등 화려한 빛과 불이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라 해요. 








축제 기간 : 2019.04.30 까지 

전화번호 : 031-946-6352~3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파주 시 탄현면에 위치한 프로방스 마을에서 진행되는 '러브인 프로방스 빛축제'랍니다.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프랑스 남부의 그림 같은 건물들이 가득한 프로방스 마을을 모티브로, 동화 같은 분위기를 고스란히 옮겨와 조성한 마을이에요. 음식점과 카페, 공방, 체험관 등이 밀집해 있어 식사와 쇼핑, 프로그램 체험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랍니다.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매일 일몰 시점부터 밤 11시까지 형형색색의 빛 조형물에 불을 밝혀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하는데요. 금요일과 토요일 야간에는 자정까지 불빛축제가 진행되니 참고해 주세요. 주말에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황홀한 야경도 즐기고 분위기 좋은 맛집이나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파주 프로방스 마을로 발걸음을 옮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축제 기간 : 2018.12.22 ~ 2019.01.27

전화번호 : 033-336-4000

홈페이지 : http://www.festival700.or.kr/index.asp



불빛축제가 겨울 밤을 수놓는 축제라면, 겨울의 낮을 후끈후끈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는 단연 빙판 위에서 즐기는 얼음낚시축제가 아닐까 싶어요. 그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축제를 소개해드리자면 바로 평창군 진부면에서 열리는 '평창송어축제'가 있답니다~!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인 강원도 평창은 물이 맑기로도 유명한 고장인데요. 이곳에서 자란 송어는 살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쫄깃 탄력이 넘치기로도 유명해요. ^^ 이번 평창송어축제는 2018년 12월 22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송어낚시는 물론 얼음 썰매와 눈썰매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놀러 가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축제 기간 : 2018.12.22 ~ 2019.02.17

전화번호 : 031-674-4528

홈페이지 : http://dmfestival.co.kr/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국내 겨울 축제는 '안성빙어축제'예요. 안성은 저수지가 많기로도 유명한 고장인데요. 특히 축제의 주 무대가 되는 광혜원저수지는 차령산맥 물줄기가 흐르는 계곡형 1급수 저수지로, 총면적 18만 평의 어마어마한 면적을 자랑하는 대형급 저수지예요. 상수원 지역에 위치한 데다 오염원이 없는 1급수를 자랑하는 광혜원 저수지는 주변 경관도 수려하기로 유명해요. 





이곳을 찾으면 어린이부터 초보낚시꾼도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는 빙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데요. 낚시 외에도 눈꽃 포토존, 얼음 썰매, 민속놀이 체험, 맨손 고기잡기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가 마련되어 있어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렇게 가볼 만한 국내 겨울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지자체에서 각각 불빛축제와 얼음낚시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니, 멀지 않은 곳으로 겨울 분위기를 느끼러 떠나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번에도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인사 드리도록 할게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


   



by 대교 2018. 12. 7.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