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좋은엄마 필독도서 추천 : 엄마가 아이를 아프게 한다.




좋은 엄마, 좋은 아빠,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자녀는 아빠보다는 엄마와의 관계가 더 깊습니다.
아이들의 사소한 행동부터 공부에 이르기까지 엄마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의 언어습관가 행동은 아이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엄마들의 사소한 말한 디가 아이에게 큰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잘 풀리지 않아 고민하고 있는 엄마, 사랑인 줄알고 저지른 잘 못 떄문에 아이를 아프게 하는 엄마들에게 잘못된 교육방식의 원인을 알려주고, 좋은 엄마가 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현재 본인은 우리아이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고 있습니까?

그리고 엄마가 아이의 마음을 아프게하는 원인으로 '포함단위'라는 심리구조를 설명하는데요, 이 이론 또한 흥미롭습니다^^ 책을 읽어보면서 확인해보세요^^ 





책 소개

 

심리학자이자 한국 알트루사 상담소 소장인 저자 문은희 박사는 우리나라 어머니들과 서양 어머니들의 우울증을 비교·연구하는 과정에서 ‘포함 단위’라는, 한국인의 독특한 심리구조를 찾아내 ‘포함’ 이론을 정립했다. 이 포함 이론은 이 책에서 말하는 엄마가 아이를 아프게 하는 원인을 성찰하는 실마리가 된다. 일례로 자녀의 행복과 불행이 자녀 개인의 것이 아니라, 자녀를 포함하고 사는 어머니의 것으로 간주되는 걸 당연시하는 우리 사회 문화의 맥락을 밝혀주는 심리학 이론이다.
지금, 우리 아이들이 엄마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애쓰다 얼마나 지쳐가고 있는지, 그 속마음이 얼마나 아픈지 엄마는 모른다. 아이는 엄마가 그 마음을 알아주고, 느낌을 공유해주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 어린 시절 엄마에게 이해받지 못한다고 느꼈던 나의 아픔과 슬픔을 지금 내 아이가 겪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자녀가 느끼고, 생각하고, 원하는 것을 알아주고 거기에 맞게 대응하는 길을 제시한다.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BookDetail.libro?goods_id=0100010364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