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

[대교 브랜드 소개] 세계와 경쟁할 기초과학 영재를 키우는 '한국영재올림피아드'

DAEKYO Brand Story

 

한국영재올림피아드

 

 

한국영재올림피아드는 수학과 과학분야의 영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인재 양성을 하기위한 대회입니다. 국가차원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여 우리나라 교육 평가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우리나라 영재교육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대교의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장학 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적인 평가 문항 개발 및 체계적인 결과 분석을 하고 있답니다~!!

 

 

 

대교 한국영재올림피아드

 01 | 대회 소개 

 

 

한국영재올림피아드는 초등 3학년 ~ 중학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2과목을 실시하는 대회입니다. 참가하려면 특별한 자격이 필요한데요. 학교추천(교사추천)을 받은 학생이나 영재교육원/영재학급 재학생 및 수료생, 전국 규모의 수학/과학 부문 무료 경시대회 입상자, 전(前) 한국영재올림피아드 수상자는 참가하실 수 있답니다.

 

 

 

  출제경향

 

 

한국영재올림피아드는 고도의 수학/과학적 사고 능력을 지니고, 학업성취능력이 우수한 영재를 판별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지식으로 바탕으로 하여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측정하는 것인데요. 수학은 단답식과 서술형 등 주관식으로, 과학은 5지선다 및 복수정답형 등의 객관식으로 문제가 출제됩니다.

 

 

 

  시험시간표

 

 

보통 토요일에 시험이 실시되는데요. 오전 9시 전까지 입실을 완료하고 시험지를 배부합니다. 9시부터 10시 20분, 약 1시간 20분 동안 수학 시험을 치릅니다. 이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2시 50분까지 과학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요. 시험에 참가하시는 분들은 1인 2과목 응시가 가능하답니다. ^^ 오후 1시가 되면 시험은 모두 마무리됩니다.

 

 

 

 

대교 한국영재올림피아드

 02 | 대회 시상 

 

▲ 2010 한국영재올림피아드 포스터

 

  대회특전

 

대회에 참가하시면 다양한 특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응시자 전원에게는 MI적성진로진단검사 서비스와 평가결과표를 제공합니다. 이후 장려상부터 대상까지 포상을 하는데요. 장려상은 응시생 상위 5% 이내의 인원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은상/동상은 상장과 포상품을 수여합니다. 대상/금상주최기관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해외 영재 캠프 참가, 대교 '공부와락' 온라인 강좌 수강권을 제공해드립니다.

 

 

 

  한국영재올림피아드 시상식

 

 

 

▲ 2010 한국영재올림피아드 시상식

 

수학/과학 과목 별로 초등부문과 중학부문으로 나누어 시상식을 거행하는데요. 한국영재올림피아드에서 대상은 각 학년마다 1명씩 입니다. 금상은 3명, 은상은 10명, 그리고 동상은 10명까지 수상을 하는데요. 만약 동점자가 발생했을 경우 난이도가 높은 문항 점수 순으로 먼저 처리한 후, 생년월일이 늦은 학생은 2순위로 처리한답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과학적 재능을 겨루고 뽐내는 '한국영재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려면 타고난 과학적 재능을 발휘하기 위하여 부지런히 노력해야합니다. 자신의 영재성을 갈고 닦아,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를 이끌어나가는 지도자로 자라나기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