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

[대교 브랜드 소개] 학습, 진로결정, 사회적응 문제를 진단하는 '진로상담센터'

DAEKYO Brand Story

 

대교 진로상담센터

 

오늘의 문제를 딛고 내일로 전진하여 성공하려면, 어제와 오늘을 함께 알아야만 합니다. 대교 진로상담센터는 아동 및 청소년의 학습문제, 진로결정, 사회적응 문제를 진단하고 문제해결의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시합니다. 심리검사를 통하여 인간의 특징을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대교 심리검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교 진로상담센터

 01 | 심리진단검사 소개 

 

 

  진로상담센터 소개

 

대교 진로상담센터는 심리검사를 통한 잠재력 발견, 진로진학 컨설팅 및 라이프 커리어 코칭을 통하여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전문검사, 상담기관입니다. 성공적인 학생의 진로를 위해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처방을 제공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잠재력을 발견하고 중·고등학교 시절에 진로진학을 설정하여 최종적으로 라이프 커리어 코칭을 해드립니다.

 

 

 

  진로상담센터 심리검사 목적

 

 

대교 진로상담센터의 심리검사는 사람의 행동을 객관적이고 표준화된 방법으로 측정하여, 개인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을 정하는데 안내자의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심리검사의 목적은 개인의 강점/약점을 파악 및 진단하고, 어떠한 교육프로그램, 방법, 절차로 효과적인 코칭을 할 수 있는지 탐색합니다. 그리고 어떤 전공, 일자리(부서)에 선발하고 배치할 것인지 결정하고 얼마나 잘하는지 서열화, 숙련도를 측정하게 된답니다~!!

 

 

 

  진로상담센터 심리검사 연령별 Matrix

 

 

대교 진로상담센터의 심리진단검사는 연령별로 적합한 수준의 검사를 제공합니다. 영유아에서부터 초·중·고등학교, 성인까지 심리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교 심리진단검사는 전국 규모의 표준화 과정을 거쳐, 문항 및 검사 실시 과정상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1 ~ 2차 예비 검사 후, 전국 표준집단 12,000여 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신뢰도 및 타당도가 높답니다~ ^^ 전국 동학년 비교를 통해 본인의 상대적 위치와 자기 능력의 장단점을 한눈에 파악하세요!!

 

 

 

 

대교 진로상담센터

 02 | 심리진단검사 종류 

 

 

대교 진로상담센터의 심리진단검사는 크게 '개인검사', '유형별검사', '단체검사' 등이 있습니다. 학습능력과 방법에 관한 검사와 적성진로, 성격·사회성, 발달·정서 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이 지닌 능력과 특성을 극대화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하도록 과학적인 심리검사를 진행합니다.

 

 

 

 

  MI적성진로진단검사

 

진로상담센터의 대표적인 검사에는 'MI적성진로진단검사'가 있습니다. 진로와 관련된 적성, 진로성향, 진로성숙도 등을 측정·진단함으로써, 개인의 진로 준비와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답니다. 취학 2년 전 아동에서부터 고등 3학년(유아, 초처, 초고, 중등, 고등)에게 적합한 검사입니다.

 

 

 

 

  잠재능력진단검사

 

성인을 대상으로한 '잠재능력진단검사'는 성인의 다중지능을 바탕으로 개인의 능력과 영역(경력 등), 분야에 따른 잠재능력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종합학습유형진단검사

 

진로상담센터에서 학생들의 학습능력과 방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종합학습유형진단검사'는 아동 고유의 학습태도 및 특성, 습관을 검사하여 개개인의 유형에 맞는 학습방법을 진단하고, 더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종합적응능력진단검사

 

'종합적응능력진단검사'는 아동이 생활과 활동의 여러 영역에서 어느 만큼 적응하고 있는지, 어느 만큼 적응하지 못하는 지를 진단하고 처방하여 목표를 이루고 삶을 잘 유지해 나가도록 합니다. 취학 3년전 아동에서부터 중등 3학년까지 대상으로 하는 진로상담센터 심리검사입니다. 

 

 

 

 

  EQ진단검사

 

'EQ진단검사'는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조절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직업이나 사회생활에 있어서의 성공가능성을 예측해 주는 검사입니다. 아동용(초저용, 초고용)과 성인용 심리검사가 따로 있답니다.

 

 

 

 

대교 진로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심리진단검사를 활용하여 인생의 진로를 설계해보세요~!! 누구나 자기자신만의 고유한 학습유형을 개발하여 성공적인 학업성취 및 라이프 커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