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

[대교 브랜드 소개] 온 몸으로 재미있게 공부해요! SOBiCS 오르프슐레, 그린비커, 브레인짐

 

DAEKYO 대교 브랜드 소개

 

온 몸으로 재미있게 공부해요!

SOBiCS 오르프슐레, 그린비커, 브레인짐

 

 

 

 

마냥 앉아서 하는 공부는 가라!

이제는 온 몸으로 즐겁게 하는 공부가 대세다.

음악, 과학, 체육 등 다양한 과목을 온 몸을 이용하여 즐겁게하는 공부!

SOBiCS 오르프슐레, 그린비커, 브레인짐으로 재미있게 공부해봐요!

 

 

 

 

 

대교 브랜드 소개

 01 | SOBiCS 

 

 

음악, 과학, 체육, 언어 등 다양한 과목을 각 과목의 특성에 맞게 몸을 움직여가며 머리뿐만 아니라 몸으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 시스템으로 유치원과 어린이 집에서 행해지는 프로그램인데 신나게 몸과 머리를 함께 사용하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 집, 가정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친구들이나 부모님과 함께 경험하면서 친구들, 부모님과의 친밀감이 높아지면서 교육의 효과도 커지며, 음악 프로그램인 오르프슐레, 과학프로그램인 그린비커, 체육 프로그램인 브레인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교 브랜드 소개

 02 | 오르프슐레 

 

 

 

 

 

 

  오르프슐레 소개

 

독일의 작곡가이자 음악 교육자인 오르프와 수업이라는 뜻의 슐레를 합성해 만든 단어로 음악, 신체, 미술, 언어 활동이 상호 결합된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유아의 인지, 정서, 신체를 골고루 발달시켜 음악적 소양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르프슐레 프로그램 구성

 

 

 

  오르프슐레 특징

 

기초적인 음감, 청음, 리듬감과 음악적 소양이 발달하며 그룹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이 향상되고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 상상력과 표현력, 감성이 발달하며 창의력 또한 개발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탐색 활동을 통해서 관찰력, 응용력과 같은 사고력도 발달하고 통합 학습을 통해 타 과목의 이해력까지 높이는 등 유아 발달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교 브랜드 소개

 03 | 그린비커 

 

 

 

 

 

  그린비커 소개

 

과학적 사고를 계발해주는 과학 프로그램으로 주변의 사물과 현상들에 대해 예측하고 탐색하여 스스로 실험하면서 새로운 지식을 구성해나가는 과학 프로그램 입니다.

공기, 인체, 우주 등 주변의 사물과 현상을 실험하고 자연 속에서의 관찰과 체험, 과학시설 관람과 같이 견학도 하며 종이, 찰흙과 같은 주변 사물을 이용해 만들기도 합니다. 또, 과학 동화나 CD를 이용하여 과학의 원리와 같은 지식을 익히는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린비커 프로그램 구성

 

 

 

  그린비커 특징

 

유아 교육 이론과 과학 교육 이론을 접목해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생활에서 발견하는 과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과학, 탐구 분야뿐만 아니라 언어, 사회, 건강, 표현 등 많은 영역을 연계한 통합교육으로 한 가지 교육으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교 브랜드 소개

 04 | 브레인짐 

 

 

 

 

  브레인짐 소개

 

체육만을 강조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신체, 인성, 지성을 모두 강조한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한 놀이가 아닌 학습을 위한 놀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유아체육 최초 가정 연계 프로그램으로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교구와 주제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 프로그램이므로 아이들이 쉽게 질려 하지 않아 가정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하기에도 좋습니다.

 

 

 

  브레인짐 프로그램 구성

 

 

 

 

  브레인짐 특징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성장을 촉진하고 기본적인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신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인의 정서발달을 촉진하고 사회적 인성을 길러주기도 합니다.

또, 신체 활동을 통해 뇌를 자극시켜 창의적인 사고,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는데, 체력과 성적이 아무 상관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체력이 뛰어난 아이들이 지능 수준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운동시 증가하는 신경영양물질이 뇌기능을 높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할수록 뇌기능을 높이는 물질 때문에 뇌가 더 활발히 움직여 성적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