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브랜드 소개

 

어린이의 꿈과 미래를 지켜나가는

대교문화재단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보다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꿈을 키우기 위해 1991년 설립된 대교문화재단.

어떠한 활동으로 아이들의 발전에 힘쓰고 있는 알아보겠습니다.

 

 

 

 

 

대교 브랜드 소개

 대교문화재단 소개 

 

 

철학이 있는 가르침, 눈높이 교육으로 인간 중신의 교육 서비스를 실천해온 대교가 기업 이익을 사회로 환원해 작은 '나눔'으로 큰 '희망'을 실현해가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대교문화재단은 1991년 만들어진 후,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장학, 교육활동 지원, 문학활동 지원, 학술지원, 사회봉사활동 지원, 눈높이사랑 후원유치 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학 부문

 

공부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펼칠 기회를 주기 위해 지원하는 것으로 '한국영재올림피아드'가 있습니다. 1989년 수학올림피아드로 시작한 한국영재올림파이드는 기초 과학 분야에서 뛰어난 학생들을 발굴하여 해외 영재 캠프에 참가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장학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활동 지원부문

 

눈높이 교육상

 

 

어려운 여건 속에서 가르침의 열정으로 묵묵히 교단을 지키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힘이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정한 상으로, 매년 귀감이 되는 선생님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전국 대학/대학원생 조각대전

 

 

 

문화 예술분야에서 재원을 발굴하기 위해 전국 대학/대학원생 조각대전을 개최하여 매입, 전시는 물론, 본선 출품 작품에 대해 제작활동을 지우너하고 있으며, 국제학생 조각 심포지엄을 개회하여 창작의욕을 더 크게 북돋고 있습니다.

 

 

 

 

 

 

  문학활동 지원 부문

 

눈높이 아동문학상

 

 

 

좋은 아동문학을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북돋기 위해 제정된 '눈높이 아동 문학상'은 만 18세 이상의 신인 부문 및 기성 작가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하고 있고 창의성이 높은 작품을 발굴해 시상하고 출간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창작 동시 공모전

 

 

초등학교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표현한 동시들을 공모하여 당선된 작품들은 책으로 출간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총서를 발간하고 학회를 여는 등의 학술 지원부문이나 더불어 사는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 봉사활동 지원 부문, 눈높이 사랑 후원 유치 부문 등 다양한 부문에서 대교문화재단은 활동중입니다.

 

 

 

 

▲ 대교문화재단 자세히 보기

 

 

 

▲ 대교문화재단 행사 자세히 보기

 

 

 

by 대교 2012. 8. 20. 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