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차마시고 건강해지자!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차(茶) 이야기

 

DAEKYO 오늘의 세상

 

차마시고 건강해지자!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차(茶) 이야기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탄산 음료나 아이스 커피를 많이 마시게 되시죠?

잠시 탄산 음료와 커피는 물러두시고 몸에 좋은 차 한잔 하는 건 어떠신가요?

 

 

 

 

대교 오늘의 세상

 차 종류별 효능 

 

  옥수수 수염차

 

 

부종에 의한 비만에 탁월하며 얼굴이 잘 붓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이뇨 작용이 뛰어나고 체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며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피부를 매끄럽게 해줍니다.

 

 

 

  율무차

 

 

율무의 덱스트린이라는 섬유질이 장 기능을 강화시켜줘 변비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밥맛을 떨어뜨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허기를 느낄 때 마시기 좋습니다.

율무는 황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저혈압과 고혈압에 효과적입니다.

 

 

 

  녹차

 

 

항암 효과가 있는 녹차는 염증과 세균 감염을 억제하고 중금속과 니코틴을 해독하며, 숙취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충치 및 입냄새 제거와 피부미용과 같은 미용 측면에서도 효과적입니다.

 

 

 

  생강차

 

 

저혈압 및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생강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소화를 촉진 시켜 복통을 가라앉히고 설사를 멈추게 하며, 여성 호르몬을 촉진시켜 생리통을 감소시켜 줍니다.

 

 

 

  석류차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 석류 속 비타민A가 눈을 맑게 해주고 시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 생리 불순을 조절하고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성에게 매우 좋습니다.

 

 

 

  국화차

 

 

혈액순환에 좋은 국화차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에도 탁월하며 이뇨작용으로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피부도 맑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 우리 몸을 시원하게 해주는 차가운 음료수나 커피도 좋지만 몸에 좋은 여러 종류의 차들로 건강한 여름을 보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