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북리뷰] 학습지만큼 중요한 현장 학습! 온 가족이 즐거운 책, 아빠랑 캠핑가자!

 

DAEKYO 오늘의 북리뷰

 

[초등 학습지] 온 가족이 즐거운 책,

아빠랑 캠핑가자!

 

 

 

공부만큼이나 중요한 현장학습!

아빠와 함께 떠나는 캠핑 여행 어떠신가요?

 

 

 

 

 

대교 오늘의 북리뷰

 01 | 책 소개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

 

 

주말이면 거실에 누워 TV만 보는 아빠와 요리하는 엄마, 게임에 빠진 은수와 방에 혼자 책을 읽는 은지.

항상 바쁘기만 하던 아빠는 우리 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것을 하자며, 가족들 몰래 가족 캠핑을 준비하고 캠핑을 떠납니다.

평소 무뚝뚝하고 움직이기 싫어했던 아빠가 캠팽장에서는 무엇이든 잘하는 슈퍼맨처럼 느껴지는 은지는 아빠의 새로운 모습에 감탄하고 아빠가 멋있어 보이기만 합니다.

 

 

 

  피부로 와 닿는 가족의 따스함

 

 

 

 

 

아이들은 낯선 공간, 일상적이지 않은 환경 속에서 예기치 않은 상황을 겪으면서 호기심과 함께 위험 대처 능력과 문제적응력을 조금씩 키워나갑니다. 스스로 탐색활동을 하면서 조금씩 나아가는 것인데요. 이럴 때 가족은 더욱 필요하고 소중한 존재로 인식한답니다. 텐트라는 공간은 가족 간의 물리적 거리는 물론 심리적 거리까지 좁혀주는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서로의 체온을 느낄 수 있어 따뜻한 공간이 됩니다. 또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재료와 도구들이지만 서로 도와 요리를 하고 힘을 합친다면 캠핑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물론 색다른 재미도 맛 볼 수 있습니다.

 

 

 

 

 

대교 오늘의 북리뷰

 02 | 겨울 캠핑 시 유의 사항 

 

  난로 조심

 

 

겨울 캠핑에서 많이 사용하는 난로는 요즘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는 캠핑장 덕분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종종 캠핑중 난로 사망 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안전관리에 소홀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난로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환기구를 내어주어야 하며, 연료를 넣어쓰는 난로일 경우에는 난로를 가득 채워 넣는 것이 좋습니다. 자는 도중 난로가 꺼지게 되면 불완전 연소로 나쁜 물질이 섞인 연기를 마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음 및 눈

 

 

난방기구 사용으로 인해 텐트 안과 밖의 온도 차이가 많이 나면서 텐트가 얼어붙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치 준비를 해주는 것이 좋고, 눈이나 비에 대비하여 미리 텐트에 장비를 설치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보온이 잘 될 수 있도록 하여 한기가 텐트 안으로 스며들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손도 발도 모두 시려운 겨울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 가족간의 따뜻함을 느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캠핑 시 유의 사항을 꼭 숙지하셔서 즐거운 캠핑하시길 바랄게요^0^

 

 

 

 

★아빠랑 캠핑가자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