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악들은?

 

DAEKYO 오늘의 세상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악들은?

 

 

 

비도 보슬보슬 내리는 추운 겨울 날 들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음악들이 꼭 한 가지씩 있기 마련이죠?

대교가 추천하는 겨울에 들으면 따뜻해지는 음악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교 오늘의 세상

 겨울 음악 추천 

 

  Mariah Craey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크리스마스 앨범을 보유한 머라이어 캐리 !

 

머라이어 캐리가 부른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쉬운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로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함께, 추운 겨울도 즐겁게 해주는데요.

이 곡과 함께한다면 꼭 크리스마스가 아니더라도 즐겁고 행복한 겨울이 될 것 같네요^0^

 

 

 

 

 

 

 

 

  Kelly Clarkson - The trouble with love is

 

 

겨울하면 생각나는 따뜻한 영화 러브 액츄얼리의 O.S.T 중 하나 !

 

겨울하면 '나홀로 집에'와 함께 떠오르는 러브 액츄얼리는 굉장히 따뜻하면서도 뭉클한 영화인데요.

그 영화의 삽입곡인 <The trouble with love is> 역시 굉장히 따뜻한 곡이랍니다.

<All you need is love>도 굉장히 좋지만, 저는 이 곡을 들을 때면 러브 액츄얼리의 엔딩이 장면이 생각나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더라구요^0^

 

 

 

 

 

 

  터보 - 회상

 

 

 

겨울에 어김없이 들려오는 터보의 곡!

 

예능에서 활발한 김종국이 가수라는 사실은 다 아시죠? 하지만, 그룹이었단 사실을 아셨나요?

요즘 아이돌만큼 1990년대에 많은 인기를 얻었던 터보라는 그룹이랍니다. 특히, 터보의 <회상>은 명곡으로 지금까지도 겨울이 되면 어김없이 들려오는데요. 90년대 곡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만큼 굉장히 세련된 곡이랍니다!

 

 

 

 

 

 

  박효신 - 눈의 꽃

 

 

 

원곡만큼이나 애절한 미안하다, 사랑한다 O.S.T 수록곡 !

 

박효신하면 애절한 보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는데요. 박효신의 곡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입니다.

원곡은 일본의 여가수 나카시마 미카의 <雪の華>로 일본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은 곡인데, 원곡을 뛰어넘는 인기로 일본으로 재 진출한 곡이기도 합니다.

애절한 드라마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면서도 하얀 눈을 떠올리게하는 곡이라 이 겨울에 듣기 안성맞춤이랍니다!

 

 

 

 

 

 

생각했던 곡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을텐데 이 곡들 뿐만 아니라 많은 겨울 관련 곡들을 들으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