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초등 교육] 육아 학습지 미즈코치, 국제중은 어떤 아이들이 갈까요?

 

DAEKYO 초등 교육

 

육아 학습지 미즈코치,

국제중은 어떤 아이들이 갈까요?

 

 

 국제중학교에 입학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국제중학교에 입학한 친구들의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제중에 합격한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국제중 입시 과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

 

 

 

 

 

대교  초등 교육

 국제중 들어가기 

 

 

 

 

  발판 만들기

 

회화 위주로 외국어를 공부하다 보면 언어에 대한 흥미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외국 대학에 진학하려면 유창하게 읽고 써야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교재나 학원으로 채워주는 것 또한 방법이랍니다. 거기에 자신의 목표를 조금씩 높여가며 자격증이나 국제적인 것에 관련된 외부활동에도 힘써보세요.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를 두려워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외국 방송을 시청하는 등 원어민들의 발음이나 문법들을 익히는 것이 좋답니다.

 

 

 

  초등학생 시기 알차게 보내기

 

국제중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성적도 중요하지만, 교과 외의 활동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국제중학교는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국제기구와 관련된 외부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배우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이러한 활동으로 사교성을 배울 수 있어 자기소개서를 쓸 때 유익하다고 하네요.

 

 

 

  본격적인 준비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에는 여러 번 연습을 해 두는 것이 좋은데, 자기소개서와 자기개발계획서는 최대한 자세하고 꼼꼼하게 쓰되, 이력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면접을 앞두고는 다양한 책을 읽으며 배경지식과 함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고, 엉뚱한 질문에 대비해 순발력을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 질문이든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답하는 능력 또한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 내일을 여는 엄마 MS.Coach 미즈코치

 

 

* 위 글은 대교 '미즈코치' 12월호에 소개 된 글입니다.

'미즈코치'는 대교에서 만든 자녀교육 월간지로 엄마들에게 힘이 되는 알토란 같은 정보만을 모은 월간지입니다.

 

 

 

미즈코치 월간지에 소개된 기사 중 일부는 대교닷컴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교 미즈코치 웹진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View.aspx?BoardId=793

 

웹진에 소개된 내용외에도 미즈코치 월간지를 구독하시면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미즈코치 정기구독 온라인 신청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StandingOrder.aspx

 

 

* 전화신청

1588 - 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