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대교인

[대교 소식] 드림멘토 진로캠프에서 만난 자기주도장학생 ⑤ 연세대학교 남정은 학생

 

DAEKYO     소식    

 

드림멘토 진로캠프에서 만난 자기주도장학생 ⑤ 연세대학교 남정은 학생

 

 

꿈과 이상은 있지만 자신의 상황에 맞춰 세상과 서서히 타협해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내 꿈은 이 것이지만, 지금 이런 상황때문에 안돼'라는 생각을 하며 자신의 눈을 낮추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신의 꿈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하는 것도 중요한 법!

자신의 꿈을 정하고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남정은 학생을

드림멘토 진로캠프에서 만나보았답니다!

 

 

 

 

 

대교     소식

 남정은 학생 인터뷰 

  

  자기주도력이 중요한 이유

 

나 자신을 제일 잘 아는 것은 나이기 때문에 나의 부족한 점, 어떨 때 집중이 잘 되는지 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내가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갈 수 있도록 공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꿈을 가진 계기와 꿈의 소중함

 

구체적인 꿈을 꾼 적이 있었지만 너무 먼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매 번 한 시험 한 시험에 대한 목표, 꿈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어릴 때 무조건 연세대에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연세대에 갈 수 있는 아이들의 성적 수준에 못 미쳐서 막연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입시 관문이 닥쳐을 때 내 성적에 맞추기 보다는 내 성적을 끌어 올리는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나의 좋은 습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주로 학교 도서관을 이용해 책을 읽었는데 독서를 많이 하면 독해력과 이해력이 향상됩니다. 독해력과 이해력은 어떠한 공부에서든 필수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독해력과 이해력이 향상되면서 집중력까지 높아지게 됩니다. 또, 매사에 긍정적으로 자신을 믿는 것이 중요한데, 안된다고 생각하지 말고 '된다'는 마음을 가지고 일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적 때문에 친구를 버리는 일을 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절대 그런 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반 등수 하나 올리겠다고 친구를 잃는다면 결국 나중에는 모든 친구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나만의 독서 비법

 

소설이나 수필같은 경우에는 주인공에게 내 감정을 이입해서 읽었습니다. 주인공과 동일시 해 읽게 되면 같이 공감할 수 있기 때문이죠. 교양서는 새로 알게 된 사실을 필기해 놓기도 하고 다른 대화 중 이런 내용이 나왔을 때 이런 지식을 동원하면 얼마나 지적여보일까 라는 생각을 하며 읽기도 했답니다.

 

 

 

  남 다른 나의 학교 생활

 

중학교때부터 남자친구가 계속 있었답니다. 심지어 재수 할 때까지 계속해서 연애를 했는데요. 공부도 좋지만 연애, 친구들과의 우정 등 다양하게 경험을 공부와 병행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친구들이 굉장히 신기하게 생각했어요.

 

 

 

 

친근한 말투로 캠프 참가자들에게 다가간 남정은 학생은 친구와 함께 할 줄 알고, 놀 줄도 알며,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터득한 학생이었는데요. 자신이 세운 목표에 따라 타협하지 않고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참 예뻐보였습니다.

우리 친구들도 남정은 학생처럼 자신이 세운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드림멘토 카페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dreammentoringclub

 

 

 

<드림멘토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