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소식   

 

드림멘토 진로캠프에서 만난 자기주도장학생고려대학교 이영서 학생

 

 

원하는 것 하나 없이 정해진 틀에 박혀 돌아가는 요즘 아이들.

아이들의 미래는 아이 스스로 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텐데요.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고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드림멘토!

드림멘토 진로캠프에서 만난 고려대학교 이영서 학생을 만나봅시다!

 

 

 

 

 

대교      소식

 이영서 학생 인터뷰 

 

 

  자기주도력의 중요성

 

공부 자체가 자기주도력을 기르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주도력은 공부 뿐만 아니라 주체적이고 능동적이고 바람직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초등/중학생 때 나의 모습

 

교과서 공부보다는 사람이나 사물, 세상을 공부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학교 이외의 경험. 이를테면 동아리나 봉사 활동과 같은 경험에 더 치중하면서 인생의 길을 정하는데 힘을 썼습니다. 또, 나에게 다가오는 친구를 진심으로 대해주고 어떤 댓가나 도움을 바라지 않고 내가 친구들을 아껴주는 것에 만족하면서 친구들을 사귀었답니다. 한 가지 조언을 하자면, 친구를 사귈 때 절대 뒤에서 남의 욕을 하지 않고, 약점이 될 만한 부분을 가지고 장난이나 농담을 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공부하기 싫은 과목 공부법

 

시간을 아주 쪼개서 30분 정도씩 아침 점심 저녁에 나누어 배치해보세요. 싫어하는 과목을 가지고 3~4시간씩 공부하는 것은 어쩌면 더 큰 고문일지도 모르는데, 나누어 배치하다보면 지루함도 덜하고 싫증도 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답니다.

 

 

 

  멘티들에게

 

어린 시절 특히, 초등/중학생 때는 교과공부를 포함한 공부에만 너무 목매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대책없이 놀라는 말이 아니라, 의미있는 경험들을 많이 하면서 자신의 길에 대한 생각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좋은 친구를 사귀고, 독서, 봉사 활동과 같은 부분에서 공부보다 더 소중한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활동들을 하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생각하고 찾아보는 활동이 더 중요합니다!

 

 

 

간결하지만 임펙트있는 말들을 캠프참가자들에게 들려주는 이영서 학생!

공부가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봉사 활동이나 학교 밖 활동 역시 중요하며, 그러한 활동들을 토대로 원하는 것을 찾고 자신을 발전시켜 나가는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겨울 방학에 운동이나 독서, 악기와 같은 활동을 추천하는 영서 학생은 자신에게 후회 없이 보낼 수 있는 겨울 방학이 되라고 하네요.

친구들도 얼마 남지 않은 방학 후회없이 보내세요^^

 

 

 

 

<드림멘토 카페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dreammentoringclub

 

 

 

 

<드림멘토 홈페이지 바로 가기>

 

 

 

 

 

 

 

 

 

 

by 대교 2013. 1. 30. 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