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겨울철 신발 관리 요령

 

DAEKYO 오늘의 세상

 

겨울철 신발 관리 요령!

 

 

 

 겨울철이 되면 눈, 비, 습기 등으로 신발에 오염물질이 많이 묻기도 하지만,

여름보다 관리하기 어려운 재질의 신발이 많아 관리하기 까다롭습니다

겨울철 신발 관리 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겨울철 신발 관리 

  

  어그부츠

 

 

겨울철에 가장 많이 신는 신발 중 하나로 양털부츠를 주로 어그부츠라고 하는데요.

따뜻하고 편해서 주로 여성들이 많이 신는답니다.

하지만, 어그부츠는 때도 잘 묻고 관리하기가 참 번거롭죠?

어그부츠는 스펀지나 솔로 오염물질을 제거한 다음에 전용크림으로 닦아주고는 완벽하게 말립니다.

부츠의 특성상 모양을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신문지를 구겨 안 쪽에 넣어두면 부츠의 모양도 유지되고, 습기도 많이 제거된다고 하네요.

 

 

 

  운동화

 

 

많은 사람들이 사계절 언제든 즐겨신는 운동화는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솔로 깨끗하게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 드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화를 직사광선에 그대로 둘 경우 물기가 날아가면서 모양의 변형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찌든 때가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치약을 짜 오염된 부분에 부분 세탁을 해주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가죽 신발

 

가죽 신발은 동물의 피부로 만드는 경우가 많아 세균이 더 잘 번식할 수 있는데요. 심하게 오염된 부분에는 세제를 묻힌 다음 부드럽게 닦아내며 오염 물질을 제거한 후, 물티슈로 닦아내주는 것이 좋고 사용 후에는 물기를 완벽하게 없애주고 녹차잎을 깔아 보관해두면 습기 뿐 아니라 냄새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까다로운 겨울철 날씨만큼이나 까다로운 겨울철 신발 관리!

하지만, 미리 미리 관리법을 알아두고 관리를 해두면 예쁜 신발을 오래, 깨끗하게 신을 수 있겠죠?

당장 오늘부터 오늘 신었던 신발을 관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