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을의 맛과 정취를 만끽할 만한 지역축제들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여행을 떠나기에 아주 좋은 10월. 전국 각지에서는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 준비로 한창인데요! 파란 하늘과 곱게 물든 단풍 아래, 아이의 손을 잡고 즐기는 가을축제만큼 즐거운 게 또 있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2017 가을축제 현장으로 떠나보아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10월 19일(목)~22일(일)

장소 :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대천 일대

문의 : 033-670-2207



바다에 사는 연어는 산란기가 되면 자신이 태어난 강으로 거슬러 올라와 알을 낳아요. 우리나라 하천을 찾는 연어의 70% 이상은 강원도 양양군에 자리 잡은 남대천으로 모여드는데요, 때문에 양양군에서는 연어가 하천으로 돌아오는 10월 금어기에 맞춰 연어 축제를 개최하고 있어요. 축제 현장을 찾아가시면 연어 요리를 맛보고, 연어 OX 퀴즈, 연어 탁본, 연어 열차 타보기 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퍼덕이는 큼직한 연어를 맨손으로 안아보는 연어 맨손잡기 체험은 축제의 백미인데요, 아이들도 아주 좋아하는 체험이랍니다. ^^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10월 19일(목)~23일(월)

장소 : 강원 횡성군 횡성읍 섬강 일원

문의 : 033-340-5711~4



횡성 섬강 변에서는 올해 13번째 한우 축제가 열려요. 이번 축제는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횡성 한우를 맛보는 '먹을거리 마당', 횡성 한우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한우 문화마당', 횡성의 특산물을 만나는 '지역 홍보마당', 그리고 한우 퍼레이드, 놀이터, 야간 빛 축제 등이 포함된 '흥겨움 마당'까지 총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진행 될 예정이에요. 축제장 중앙에 위치한 145m 길이의 초대형 셀프 식당에서는 횡성 한우를 바로 구워 먹을 수도 있는데요, 맛있는 먹거리에 즐거운 행사까지 두루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축제를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10월 18일(수)~22일(일)

장소 : 경기 이천시 설봉공원

문의 : 031-644-4127


한편, 경기도 이천에서는 전통 농경문화를 체험하고 마당극을 즐기고 추억의 옛 사진을 관람할 수 있는 이천쌀문화축제가 열릴 예정이에요. 올해 축제의 대표 행사인 ‘가마솥 2,000명 2천원’은 대형 가마솥에 장작불을 지펴 2천명 분의 쌀밥을 짓고 관광객에게 비빔밥 한 그릇을 2천 원에 판매하는 행사랍니다. 이 밖에 600m 무지개 가래떡 만들기, 글로벌 세계 쌀 요리 체험, 경기도 무형문화재 거북놀이 공연 및 체험, 용 줄다리기, 임금님 진상마차 행렬 등 전통과 놀이가 결합된 즐거운 체험이 가득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11월 24일(금)~26일(일)

장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 광장 및 평화누리

문의 : 031-940-5282



파주는 고려시대부터 임금에게 진상했던 세 가지 흰 농산물 ‘장단삼백’이 생산되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쌀, 인삼과 함께 장단 삼백에 속하는 것이 바로 장단콩인데요~! 올해 21번째를 맞는 파주장단콩축제에서는 두부 부침, 두부전 등 장단콩으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메주, 된장, 청국장 등의 특산품과 파주 지역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행사장 내 콩 체험 마을에는 꼬마 메주 만들기, 도리 깨 콩 타작, 장단콩 공 굴리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 거리가 가득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9월 23일(토)~10월 15일(일)

장소 : 충남 보령시 웅천읍 무창포항, 무창포해수욕장

문의 : 041-936-3510



대하는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은 건강 가을 진미랍니다. 전어 또한 겨울을 대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해두기 때문에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가장 맛이 좋은데요~! 보령 무창포에서 열리는 대하·전어 축제에서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대하와 전어, 꽃게 등 다양한 수산물을 가득 즐길 수 있답니다. 또, 바닷물이 빠지면서 무창포 해수욕장에서 석대도까지 1.5km 길이의 바닷길이 드러나 바지락 캐기, 민꽃게·소라 잡기 등의 갯벌 체험을 즐길 수도 있어요. 생태의 보고라 불리는 아름다운 갯벌에서 즐거운 체험도 해보고, 맛있는 해산물도 드시며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10월 14일(토)~29일(일)

장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문경새재도립공원

문의 :  054-571-7677


아름다운 농촌을 그대로 간직한 경북 문경에서는 사과 축제가 열릴 예정이에요. 문경 사과는 육질이 단단하고 향이 짙으며 당도가 높기로도 유명한데요, 단맛이 강한 감흥, 새콤한 맛의 양광 등 각 농장에서 가져온 품질 좋은 사과를 시식 후 구매할 수 있으며 근처 농가에서 사과 따기 체험도 가능해요. 이 외에도 사과 과녁을 쏘는 양궁게임, 사과 다트 게임, 사과 모양의 공으로 즐기는 미니 골프, 사과 탑 쌓기 등 아이가 좋아할 만한 체험 행사도 두루 즐기실 수 있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10월 13일(금)~22일(일)
장소 : 충남 보은군 보은읍 뱃들공원
문의 : 043-540-3392



보은대추축제는 아삭하고 달콤한 생대추를 맛볼 수 있는 축제랍니다. 이번 축제 현장에서는 카잘스챔버 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축하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통 혼례식, 풍물굿패 땅울림의 공연, 보은 갓댄싱킹, 아마추어 색소폰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감상하실 수 있어요. 또, 전래놀이와 승마, 풍선아트, 도자기와 짚공예, 자연염색 등 아이와 즐길 만한 체험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이 외 부대 행사로 소 싸움대회, 속리산 단풍가요제가 함께 열려 축제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10월 19일(목)~22일(일)

장소 : 부산시 중구 자갈치 시장, 유라리 광 장, 광복로

문의 : 051-243-9363



부산자갈치축제는 부산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축제랍니다. 올해 부산자갈치축제에서는 축제 시작을 알리는 용신제와 만신제,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맨손으로 활어 잡기, 장어 이어달리기, 생선회 요리경연, 자갈치 수산물 장터, 세계 최대 회 비빔밥 만들기 등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에요. 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수산물 깜짝 경매도 진행될 예정이에요. 이 외에도 활어회 한 접시를 1만5천 원에 맛볼 수 있고, 매일 정오부터 1시간 동안 복국과 전복죽, 미역국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축제장을 방문하실 때 이러한 먹거리도 놓치지 마세요~!




이렇게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지역 축제를 두루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이 외에도 자세히 살펴보면 크고 작은 지역 축제가 무수히 많은데요, 멀리 가는 것이 어렵다면 가까운 지자체에서 진행되는 축제라도 꼭 한 번 즐겨보시길 바라요. 올 가을, 맛있는 음식도 먹고 좋은 경치도 구경하면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y 대교 2017.10.10 10:25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