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역사

대교 역사 스토리 동영상 '정조 일득록' 소문내기 이벤트!

 

오늘은 '대교 역사 스토리 동영상 소문내기' 이벤트의 세 번째 주인공이 찾아왔어요^^ 유성룡과 이순신에 이은 세번째 주인공은 바로 조선의 22대 임금 정조인데요! 조선 후기의 고른 발전을 이끈 정조의 말과 행동을 기록한 '일득록' 동영상을 시청하시고, 널리 소문을 내주시는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릴게요^^

'대교 역사 스토리 동영상 소문내기' 3편! 정조 일득록 동영상 이벤트를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정조(1752-1800)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조선의 문화와 전통을 잘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했어요. 임금이 바로 서야 나라도 바로 설 수 있다는 생각으로 늘 검소하게 생활하며, 궁궐 밖으로 나가 백성들을 직접 만나기도 했어요. 그리고 백성이 살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규장각을 설치하고, 인재를 고르게 뽑기 위해 탕평책을 실시하는 등 각종 개혁 정치를 펼치기도 하였는데요. 특히, 정조가 가장 좋아하고, 힘써 노력했던 것은 '책 읽기'였다고 해요. 밤을 지새우며 책을 읽었으며, 책 읽는 방법에 대해서도 강조했어요.

이렇게 조선 후기의 개혁을 실현한 정조를 가까이에서 모시던 규장각 신하들은 정조의 말과 행동을 기록하여 책으로 남겼는데요. 바로 '일득록'이에요. 정조 일득록에는 임금이 해야 할 일과 나라를 잘 이끌어갈 제도와 내용, 몸과 마음을 갈고닦는 법 등이 기록되어 있어, 조선시대 정조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예요.

 

 

정조 일득록 동영상을 시청하시고, 대교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SNS로 스크랩하여 소문내주세요!

그리고 스크랩 URL을 덧글로 남겨주시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블로그로 공유 시, 제목과 내용을 변경하여 공유해주세요.)

 

 

2015년 8월 3일 (월) ~ 2015년 8월 9일 (일)

 

 

2015년 8월 11일 (화)

 

 

·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2명)

· 엔제리너스 블루베리 스무디 (3명)

· 부라보 바닐라콘 (5명)

 

 

나라와 백성을 사랑했던 정조 일득록 동영상을 시청하시고, 푸짐한 상품도 받아 가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