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역사

초등 한국사, '단원 김홍도' 역사 동영상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대교의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캠페인의 17번째 시간이 찾아왔어요^^ 초등 한국사의 주요 인물과 문화유산들을 살펴볼 수 있는 '대교 역사 스토리 동영상' 이벤트의 17번째 주인공은 바로 단원 김홍도예요. 김홍도는 우리네 삶을 화폭에 담은 조선시대 화가로 <씨름>과 <벼타작> 등의 위대한 그림들을 많이 남겼는데요.

초등 한국사의 위인 단원 김홍도의 역사 스토리 동영상을 널리 소문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드릴게요 :)








단원 김홍도는 조선시대 사람들과 자연의 모습을 따뜻하고 개성 있는 그림으로 담았어요. 어린 시절 강세황의 지도로 그림을 배웠으며, 도화서 화원이 되어 정조의 신임 아래 조선 최고의 화가로 자리를 잡았어요.

특히, 김홍도는 백성들이 어찌 움직이며 사는지 생생하고 보여주고 싶어 했어요. 백성들이 정을 나누며 살아가는 것이 우리네 백성의 참 모습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생각이 드러난 그림으로는 <씨름>, <벼타작>, <빨래터> 등이 있어요.



초등 한국사 단원 김홍도의 역사 스토리 동영상을 시청한 후, 감상평과 동영상 공유 URL을 덧글로 남겨주세요.

블로그로 공유할 때에는 제목과 내용 변경 부탁드릴게요!



2015년 12월 2일(수) ~ 2015년 12월 8일(화)



2015년 12월 10일(목)



·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3만 원권 (3명)

·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 더즌 (5명)

· [롯데리아] I-와일드쉬림프세트 (10명)




초등 한국사, 단원 김홍도 역사 동영상을 감상하시고, 널리 소문 내주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