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졸업선물? 밸런타인데이 선물? 정성 가득 diy 선물 만들기!

매년 2월은 설날과 밸런타인데이, 졸업 등의 행사가 많은 달인데요. 올해는 남들과 다 똑같은 그저 그런 행사로 지나치는 것이 아니라 정성이 가득한 diy 선물 만들기를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졸업선물 또는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직접 만들어 진정한 축하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미즈코치와 함께 정성 가득 diy 선물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 졸업선물 재료 ]

조화, 막대사탕, 포장지 3개, 리본 끈, 얇은 철사, 빨대, 투명 테이프 (+ 작은 인형)


[ diy 선물 만들기_사탕 꽃다발 ]

1. 막대사탕의 사탕 부분을 포장지로 싸고, 막대 부분은 빨대를 끼워 투명 테이프로 고정해주세요.

2. 막대사탕과 조화를 꽃다발로 만들고, 얇은 철사를 감아 고정해주세요.

3. 남은 포장지로 손잡이 부분을 감싸 리본 끝으로 묶어주세요. 여기에 작은 인형을 장식하면 diy 졸업선물 만들기 끝! :)





[ 밸런타인데이 선물 재료 ]

다크 초콜릿 200g, 화이트 초콜릿 80g, 토핑, 식용색소, 유산지 머핀 컵 20개


[ diy 선물 만들기_미니 초콜릿 박스 ]

1. 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다크 초콜릿은 유산지 머핀 컵에 3분의 2 정도씩 담아 굳혀주고, 화이트 초콜릿에는 원하는 색소를 넣어 섞은 뒤 비닐짜주머니에 넣어주세요.

2. 다크 초콜릿 위에 화이트 초콜릿으로 장식한 뒤 토핑을 올려 굳혀주세요.

3. 예쁜 상자 바닥에 충전 보풀이를 깔고 초콜릿을 겹치지 않게 담은 뒤 포장지로 싸주세요. 그리고 상자 폭의 반 정도 너비의 포장지로 띠를 두르고 리본 끈으로 고정하면 diy 밸런타인데이 선물 만들기 완성! :)





[ 설 선물 재료 ]

라임과 생강 각 1개씩, 레몬 2개, 황설탕 200g, 통계피 1조각, 꿀 5 큰 술, 베이킹파우더


[ diy 선물 만들기_레몬건강차 ]

1. 베이킹파우더로 레몬과 라임을 깨끗하게 씻은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생강은 껍질을 벗겨주세요.

2. 레몬과 라임, 생강을 모두 슬라이스 하고, 통계피는 씻어 작게 조각 내주세요.

3. ②를 볼에 넣고 황설탕을 넣어 잘 버무린 뒤, 소독한 병에 담아 꿀을 넣은 다음 밀봉해주세요. 

4. ③을 실온에 하루, 냉장고에서 일주일 정도 숙성 시키고 포장지에 담으면 diy 부모님 선물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