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이는 설연휴! 가사노동과 정신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며느리와 엄마들에게 마냥 반가운 날만은 아닌데요. 장거리 귀성길과 성묘, 손님맞이 등으로 온 가족이 명절증후군을 겪기도 해요.

그렇다면 설연휴로 얻은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은 무엇일까요? 대교와 함께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을 알아보아요 :)




명절 때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가장 최선의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은 바로 휴식이에요. 설연휴에는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빠듯한 연휴 일정을 소화하다 보니 평소의 생체리듬이 깨지기 쉬워요. 특히, 명절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며느리들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평소보다 배가 되는데요. 우울감과 짜증 등의 육체적 피로와 신체적 피로를 풀기 위해 잠깐이라도 휴식을 취해보세요. 명상이나 심호흡, 스트레스가 이에 도움이 돼요. 설연휴 마지막 날에는 일찍 잠자리에 들어 숙면을 하는 것도 좋아요.



온 가족이 모이다 보면 술자리가 생기가 마련이에요. 웃어른이 주시는 술잔을 거절하기가 어려워 과음하기도 쉬운데요. 설연휴가 지나고 숙취에 시달린다면 간에 좋은 양배추와 복숭아, 브로콜리 등을 많이 섭취해주세요. 비타민B1이 많이 함유된 버섯류와 돼지고기도 좋아요. 비타민과 구연산이 풍부한 토마토와 레몬,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등은 피로 회복에도 좋으므로 자주 섭취해주세요.




명절증후군 극복방법 세 번째는 목욕이에요. 따뜻한 물로 목욕과 찜질을 하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는 명절 때 쌓인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근육이 뭉친 부위에 따뜻한 수건으로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돼요. 다만, 사우나는 피로를 가중시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아요.



온 가족 설연휴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으로 스트레칭도 매우 좋은데요. 요리하고, 상 차리고, 운전하느라 뻐근해진 팔과 목 등은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풀어주세요.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하는 동작만으로도 뭉친 근육이 어느 정도 해소될 거예요

온 가족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을 실천해보시고, 가족 건강을 챙기시길 바랄게요 :)




by 대교 2016. 2. 11.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