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초등학교 입학준비 마지막 점검 리스트!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계신 학부모님들 많으시죠^^ 어린이집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의 첫 시작을 앞두고 설렘과 걱정이 앞서실 텐데요^^ 초등학교 입학준비 과정에서 놓친 것은 없는지 마지막 점검을 도와드릴게요!

초등학교 입학준비물부터 아이의 생활 습관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세요! :)




초등학교 입학준비 과정에서 빠진 것은 없는지 막바지 점검을 해보세요. 책가방은 아이의 연령에 맞는 가급적 가벼운 것이 좋은데요. 물통을 넣거나 학용품을 잘 수납할 수 있도록 주머니가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좋아요. 실내화는 아이가 신었을 때 헐렁거리거나 잘 벗겨지지 않는 것으로 선택하시고,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는 것이 안전해요. 초등학교 입학준비물 중 학용품은 연필과 지우개, 필통, 종합장 등이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세요. 미술용품은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를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아요.



많은 학부모님들이 안전을 위해 집 주소와 전화번호를 외우도록 지도해주실 거예요.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아이가 평상시에는 잘 외우고 있더라도 막상 새로운 환경이나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떠오르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린이집과 달리 통학버스가 없는 초등학교 입학 초기에는 간혹 집에 스스로 가는 방법을 몰라 우는 아이들이 생기기도 해요. 그래서 담임 선생님이 집이나 전화번호를 물어봤을 때 정확하게 말할 수 있도록 잘 암기하고 있는지 초등학교 입학준비 마지막 점검을 해주세요.




초등학교는 입학 전처럼 엄마가 하나하나 챙겨줄 수 없는 공간이에요. 자신의 물건을 잘 정리정돈 한다거나 수업시간 전에 수업 준비를 한다거나 화장실에서 스스로 배변 뒤처리를 하는 등의 일을 모두 스스로 해결해야 해요. 보통은 1학년이면 스스로 뭐든지 하는 습관이 잘 들여있는데요. 간혹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고 어리둥절해하는 아이들이 있으므로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일을 해결할 수 있는지 초등학교 입학준비를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세요.


초등학교 입학준비는 이렇게 준비물 챙기기부터 아이의 생활 습관까지 모두 체크하셔야 해요. 아이가 초등학교 생활에 작 적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주시길 바랄게요! :)